08/03/2018
교육 리더 동아리 두드림💕 입시 앞둔 고3 선배가 꾸밈없이 말해주는 현실반영 100% 두드림의 장점!😀
1. 동아리활동 (비교과활동) 🏫🏫🏫🏫🏫
일단 대학 진학에 큰 도움을 줄 스펙이 됩니다. 정신없이 1학년, 2학년을 보내다보면 서서히 자신에게 크게 도움이 될 주요 스펙과 그렇지 않은 활동들이 자리잡히기 시작합니다. 사실 공식적 동아리 활동은 1년에 6~7번밖에 없는데요, 해당 시간 안에 본인의 전공과 연관되는 스펙을 쌓기가 쉽지 않습니다. 두드림에서 대학 탐방, 토론 활동, 모의 국무회의, 소논문 대회, 꿈쟁이 교육 캠프 등 전공과 쉽게 연관지을 수 있는 활동을 위주로 했기 때문에 제가 원하는 활동들을 위주로 더욱 경쟁력 있는 생기부를 갖출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오히려 쓰고 싶은 동아리 활동에 비해서 생기부 최대 글자수가 적어서 어떤 내용을 빼야할지 고민할 정도였습니다. 덧붙이자면 이번 겨울, 두드림에서 활동한 교육 봉사에서 경험한 이야기로 덕소고 '자기소개서 대회' 대상도 수상했습니다. 선생님들께서 보시기에도 가치있는 활동이었다는 거겠죠!
2. 봉사활동 🌞🌞🌞🌞🌞
두드림에서는 봉사활동도 꿈쟁이 봉사(교육), 도시락 봉사(복지), 요양원 봉사(보건의료) 등 다양한 영역에의 스펙을 쌓을 수 있을 뿐 만 아니라 자신에게 맞는 봉사를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 또한 지니고 있습니다. 저는 두드림 친구들 후배들과 함께 즐겁게 봉사활동에 참여했는데 150시간이 넘는 봉사 시간을 쌓게 되었어요. 저는 교육 관련 진로이기 때문에 그쪽으로 많이 활동했는데, 간호학과 준비하는 친구는 요양원 쪽으로 봉사를 하는 등 자신의 진로와 맞게 활동하니까 그부분에서 동아리원 모두 만족감이 정말 높았어요. 또 두드림은 지난 1년간 꾸준한 봉사활동을 통해서 "국회의원상"까지 수상했는데, 동아리원 다같이 적극적으로 활동해서 얻어낸 결과이기에 더욱 가치있는 결과였습니다.
2. 끈끈한 친목! 🎈🎈♥️♥️♥️
두드림은 고스펙, 활동 위주의 동아리이기 때문에 친목이나 단합이 잘 되지 않을까 걱정했었는데, 정말 '괜한 걱정'이란 말이 딱 맞습니다. 생기부에 기재되는 공식 동아리 시간엔 '스펙'을 쌓고, 그 외의 시간에는 끊임없이 선후배간의 친목적인 교류가 있었어요. 특히 생일이 되면 선물도 다같이 챙겨주고, 시험 기간이 끝나면 정기적으로 모여 고기도 먹고 단합대회도 많이 했어요. 노래방, 볼링장, 한강 등 즐겁게 단합했던 기억이 아직도 납니다! 1년동안 싸움은 커녕 선배 후배간 언니 오빠 하며 너무나 친하게 지냈어요. 2학기쯤 되니까 거의 가족같은 분위기까지 가서(?) 동아리 활동이 정말 즐거웠습니다. 동아리 분위기나 단합 정도를 따지는 후배님들에게도 두드림을 꼭 추천해요!😚😘
💓자랑스런 두드림길💓 2018 대입에서 두드림 출신 졸업생 선배 2명이 '교대'에 합력했습니다. 교육자(교대,사범대)를 꿈꾸는 분은 망설이지 말고 두드림길만 걸으세요😋😋😋
두드림의 화려한 스펙과 봉사 활동을 보고 2학년 되어서야 두드림에 들어오고 싶다고 후회하는 친구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2학년생들은 모집인원이 굉장히 적기 때문에 상대적인 경쟁률이 다소 높습니다. 1학년때부터 후회없이 두드림만 믿고 따라와주세용🎉
마지막으로 작년도 두드림 홍보자료 참고하시라고 올립니당. 올해엔 작년보다 더 알찬 활동을 준비중이라니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고1 친구들 동아리 선택으로 고민이 많을텐데 모두 신중하게 결정해서 후회없는 선택하길 바랄게요💓💓 더 궁금한 점은 두드림 페이지로 페메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