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학교 전자전기공학부

동국대학교 전자전기공학부 동국대학교 서울캠퍼스 공과대학 전자전기공학부

👏 안녕하세요. 학생회장 조재윤, 부학생회장 금성희 입니다! 👏 학우분들이 취업을 하는데 있어 궁금했던 점들에 대하여 작게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취업 카드뉴스를 제작하고자 합니다.👍🏻 여러분들이 제출해주신 질문들 중 ...
04/01/2021

👏 안녕하세요. 학생회장 조재윤, 부학생회장 금성희 입니다! 👏

학우분들이 취업을 하는데 있어 궁금했던 점들에 대하여 작게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취업 카드뉴스를 제작하고자 합니다.👍🏻 여러분들이 제출해주신 질문들 중 몇 가지 질문들을 선정하여 ⚡동국대학교 전자전기공학부⚡를 졸업하신 선배님과의 인터뷰를 통해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

1️⃣첫 번째 카드뉴스는 현재 한국전력공사에 재직중인 선배님과의 인터뷰입니다! 아래의 네이버 폼을 통하여 궁금한 점을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 네이버 폼 : http://naver.me/IxD5VlPW

👏 안녕하세요, 학생회장 조재윤입니다! 👏등록금, 실험실습비 등 예산과 직결된 시설, 학사,복지 등 학우분들의 불편했던 점, 요구하고 싶은 부분을 조사하고자 합니다‼️‼️그 동안 학교 생활하면서 불편했던 점을 네이버...
30/12/2020

👏 안녕하세요, 학생회장 조재윤입니다! 👏

등록금, 실험실습비 등 예산과 직결된 시설, 학사,복지 등 학우분들의 불편했던 점, 요구하고 싶은 부분을 조사하고자 합니다‼️‼️

그 동안 학교 생활하면서 불편했던 점을 네이버 폼에 적어주시면 저희가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모두 행복한 연말되시길 바랍니다. ^_^ ❤

📍 네이버 폼 :

등록금, 실험실습비, 예산과 직결된 시설, 학사, 복지 등 요구하고 싶은 부분을 조사하고자 합니다. 답변해주시면 전달하겠습니다.

⚡️동국대학교 전자전기공학부 신입생 단톡방 개설⚡️안녕하세요, 동국대학교 전자전기공학부 학생회장 조재윤, 부학생회장 금성희입니다!🐘❤️먼저 새내기 아코 여러분 2020년 한 해 동안 고생 너무 많았습니다! 👏👏아코분...
29/12/2020

⚡️동국대학교 전자전기공학부 신입생 단톡방 개설⚡️

안녕하세요, 동국대학교 전자전기공학부 학생회장 조재윤, 부학생회장 금성희입니다!🐘❤️
먼저 새내기 아코 여러분 2020년 한 해 동안 고생 너무 많았습니다! 👏👏

아코분들에게 전할 공지사항들과 다양한 행사들이 있어 단톡방이 개설되었습니다!

‼️ 합격증과 신분증을 인증해주시면 톡방에 초대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학생회장 : (조재윤) RINEbb9998
부학생회장 : (금성희) rmatjdgml00

👏👏안녕하세요 학생회장 권오성입니다👏👏‼️중간고사가 2주~3주 정도 남았는데요!! 간식 행사를 진행하려고 합니다‼️코로나로 비대면으로 간식을 제공하려고 합니다 메뉴를 정해서 제공하는 것보다는 해당 브랜드 1만 원 상...
01/10/2020

👏👏안녕하세요 학생회장 권오성입니다👏👏

‼️중간고사가 2주~3주 정도 남았는데요!! 간식 행사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코로나로 비대면으로 간식을 제공하려고 합니다 메뉴를 정해서 제공하는 것보다는 해당 브랜드 1만 원 상품권 기프티콘으로 제공하려고 합니다

‼️원하는 브랜드는 중복투표 가능하니 드시고 싶은거 아무거나 다 선택하시면 됩니다

‼️투표 기간은 ~2020년 10월 6일 화요일까지 진행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학생회장 권오성입니다!! 추석 잘 지내고 계시나요?? 벌써 10월이 되었는데요 날씨도 많이 쌀쌀해진 것 같습니다. 중간고사가 2주~3주 정도 남았는데요. 중간고사 간식 행사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코로나-19가 유행하....

안녕하세요 학생회장 권오성입니다사물함 신청 중간 공지입니다유지신청 안하실 경우 사물함 철거 및 물품 폐지 됩니다 꼭 신청해주세요!!
22/09/2020

안녕하세요 학생회장 권오성입니다

사물함 신청 중간 공지입니다

유지신청 안하실 경우 사물함 철거 및 물품 폐지 됩니다 꼭 신청해주세요!!

👏안녕하세요 학생회장 권오성입니다👏‼️금주에 실시된 사물함 배정 방식에 관한 투표에서 "학생회비 지출자 우선 배정 후 남는 자리 미지출자 배정"으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내일 2020.09.20(일) 오후 12:...
19/09/2020

👏안녕하세요 학생회장 권오성입니다👏

‼️금주에 실시된 사물함 배정 방식에 관한 투표에서 "학생회비 지출자 우선 배정 후 남는 자리 미지출자 배정"으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내일 2020.09.20(일) 오후 12:00부터 신청을 받을 예정이며 그 전에 작성된 구글폼은 신청으로 인정하지 않겠습니다. 내일 오후 12:00부터 신청된 구글폼을 기준으로 3층부터 선착순 배정할 예정입니다.

‼️"철거", "이동" 신청자의 경우
1. "이동"신청자의 경우
1-1. 과방에 물품 보관(10월 7일까지 수령바람)
1-2. 착불로 물품 배송

2. "철거"신청자의 경우
2-1. 과방에 물품 보관(10월 7일까지 수령바람)
2-2. 착불로 물품 배송
2-3. 물품 폐기

‼️따로 "철거", "유지" 신청을 안하시면 9월 24일(목)에 사물함을 모두 철거 후 물품 폐기하겠습니다

‼️신청기간은 2020.09.20(일) 12:00 ~ 2020.09.23(수) 23:59 입니다

‼️궁금하신 사항 있으시면 아래 오픈채팅방에 질문해주세요

https://www.google.com/url?q=https://open.kakao.com/o/g1D8aFxc&sa=D&ust=1600510092424000&usg=AFQjCNE5PantxOegah489lJCfpj3hIJL9A

‼️구글폼 작성하시기 전에 절차 안내 되어있으니 꼭!! 읽어보세요

https://forms.gle/rgzaHjoC8zTYPng67

안녕하십니까? 2020년도 전자전기공학부 3학년 과대표 정승언입니다. 9월 15일부터 9월 18일까지 사물함 배정 방식에 대해 각 학년 단톡방을 통해 투표를 진행하여 "학생회비 지출자 우선 배정 후 남는 자리 미지출자 배정" 으로 사...

2학기 강의방식입니다 참고해주세요
21/07/2020

2학기 강의방식입니다 참고해주세요

안녕하세요 학생회장 권오성입니다어제 학우분들의 의견이나 생각을 듣고 많이 생각했습니다. 잘못한 부분에 대해 크게 반성하고 있으며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몇 가지 공지사항 공지하려고 합니다. 1. 학년별 ...
20/07/2020

안녕하세요 학생회장 권오성입니다

어제 학우분들의 의견이나 생각을 듣고 많이 생각했습니다. 잘못한 부분에 대해 크게 반성하고 있으며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몇 가지 공지사항 공지하려고 합니다.

1. 학년별 단톡방
오픈 채팅방을 만들었으며 아래 링크 첨부하겠습니다. 학번, 이름, 전화번호 등의 개인정보는 과사에서 줄 수 없다고 해서 페이스북, 에타에 먼저 올리겠습니다. 주변 같은 학년 지인분들께 자유롭게 링크 공유하셔도 괜찮습니다. 모든 학년 학생을 초대할 수 없다는 점 이해 부탁드립니다. 익명으로 입장할 시 다른 학년 학생이 입장할 수 있기 때문에 실명으로 입장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간식 행사
1학기에 간식 행사를 진행하지 못했기 때문에 2학기에 추가로 진행하겠습니다. 대략적인 계획은 먼저 중간고사 전에 간식 200개씩 두 번 또는 400개 한번 둘 중의 하나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남은 예산에 따라 기말고사 전에 간식 개수를 정하고 공지하겠습니다. 간식 행사는 학생회비 지출자 한에서 배부하겠습니다.

3. 사물함
사물함 관련해서 배정 방법을 생각하다가 먼저 많은 분께서 학생회비 미지출자분들이 한 학기에 2만 원씩 내는 것이 부당하다고 생각하신다고 느꼈습니다. 앞으로 사물함 사용은 학생회비 지출자, 미지출자 모두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게 하려고 합니다 배정 방법은 학년별 단톡방 인원이 1, 2, 3, 4학년 합쳐 350명 이상이 되면 단톡방 별로 투표로 진행하려고 합니다.
1. 학생회비 지출자 우선 배정 후 남는 자리 미지출자 배정
2. 선착순 배정
일단 2가지 생각했고 다른 의견 있으신 분들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다른 안건 추가 동의 투표를 진행하고 안건이 모두 정해지면 배정 방법 투표하겠습니다

4. 학생회비 사용 내역
학생회비 사용 내역에 관련하여 많은 분께서 궁금해하셔서 공개하겠습니다. 입금 내역은 학생회비, 등반대회 티, 이자 등이 거의 전부이며 출금 내역만 정리해서 먼저 올리겠습니다.

학생회비 환불은 편입, 자퇴가 아닌 이상 재학생분들은 어렵습니다 이전 년도에 지출하셨던 학생회비를 지금 환불하기 어려운 점 이해부탁드립니다 학생회비 내역 중 40,000원 권오성은 박형무교수님 퇴임식 기념 꽃값이며 학생회비 카드를 부학생회장이 가지고 있어 제가 먼저 결제 후 제 통장으로 입금하였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노력하는 학생회가 되겠습니다

편입생 전과생 모두 본인 학년으로 입장하시면 됩니다 1학년은 새내기 톡방을 그대로 이용하겠습니다
2학년 https://open.kakao.com/o/gJ29Jmmc
3학년 https://open.kakao.com/o/gSA9Jmmc
4학년 https://open.kakao.com/o/gXiLVmmc

선택적 P/F제도 최종결정입니다!!
26/06/2020

선택적 P/F제도 최종결정입니다!!

❗코로나-19 관련 업데이트 12❗
❗선택적 패스제 도입 확정❗

동국인을 위해 소통하는 동국대학교!
-선택적 패스제 도입 최종결정-

사랑하는 학우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동국대학교 총학생회 하이라이트입니다.

-2020년 올해는 시작부터 코로나로 인해 모든 것이 새로웠습니다.
모두가 비대면강의라는 새로운 수업방식을 맞이해야 했고, 다 처음이었기에 혼란스러운 점도 많았습니다. 기존처럼 등교를 하지 못하여, 할 수 없게 된 것들도 많았지만, 한 학기 동안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우리는 이러한 상황 속에서도 많은 것들을 이뤄냈습니다.
총학생회에서는 이번학기 다음과 같은 학생요구를 학교와 논의하고 결정하였습니다. 다른 대학에서는 개회조차 되지 않은 등록금심의위원회를 3회 실무협의체를 4회 개최하였고, 원활한 비대면강의 진행을 위한 원격강의자문위원회를 9차례 가졌습니다. 1학기 절대평가 도입, 재수강 상한선 임시완화, 기말고사의 비대면 시행, 코로나19기부금 전액을 오로지 학생들만을 위한 장학금으로 관철시킨 것 등과 같은 결정도 코로나19 대응 학생지원 협의체에서 결정하였습니다.

-집요하게 파고들었습니다.
간담회 요청부터 시작해 지속적으로 보낸 공문들, 선택적 패스제가 필요한 이유를 설명하기 위해 다양한 실무자들을 만났고, 많은 분들을 설득하기 위하여 수많은 협상을 했습니다. 타 대학 상황들과 비교하기도 하고, 선택적 패스제가 필요한 실제 사례들을 모아 학교에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당장 눈에 보이는 일시적이고 단기적인, 보여주기식의 결과가 아니라 진정으로 학생들을 위한 정책 결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보이지 않는 곳에서 끊임없이, 집요하게 달렸습니다.

-우리 대학은 소통하며 숨 쉬고 있습니다.
‘선택적 패스제‘가 최종적으로 관철되었습니다. D0이상의 성적들에 한하여 최대 3과목까지 학우분들께서 선택적으로 패스로 결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수차례의 밤낮 없는 회의를 거쳐 우리 동국인들의 목소리를 전달하였습니다. 자랑스러운 동국대학교 학우분들께서 길고긴 논의과정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믿어주시고, 응원해주셔서 이룰 수 있었던 결과입니다. 또한, 동국대학교는 아직 소통하고 있습니다. 총장님을 비롯하여 보직자분들, 교수협회의회장님, 직원선생님 모두 우리 학생들의 말에 경청하고 공감해주셨기에 가능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학생들의 목소리에 경청하고, 공감하며 소통하는 모습으로 ’존경받는 글로벌 대학‘을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지치지 않고 학생들의 입장을 대변하겠습니다.
선택적 패스제가 도입되었지만 아직도 많은 과제들이 남았습니다. 등록금 환불, 2학기 운영방식 등에 대한 논의들도 빠르게 진행해야합니다. 제52대 총학생회 하이라이트는 남은 임기 동안에도 동국대학교 1만3천 학생들의 대표자로서,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발생한 사안들을 비롯해 다양한 학생 현안들을 지금처럼 학교와 합리적으로 논의하여 해결할 수 있도록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우직하게 끝까지 열정을 다하겠습니다. 여러분께서 믿어주시는 만큼, 지치지 않고 끝까지 학생들의 입장을 대변하겠습니다.

제52대 동국대학교 총학생회 하이라이트

선택적 P/F제도 두번째 경과입니다!!!
25/06/2020

선택적 P/F제도 두번째 경과입니다!!!

❗코로나-19 관련 업데이트 11❗
❗선택적 P/F제도 도입 관련 경과❗

학우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동국대학교 총학생회 하이라이트입니다.

금일 교무학생처와의 오전회의에서 "선택적 P/F제도 도입"의 진행상황에 대해서 공유받고자 하였습니다. 교무학생처는 교수님들의 의견도 들어봐야한다고 하며 더 심도있는 논의를 해야할 것 같다 하였습니다. 이렇게 논의를 길게 가지고 가면 제도를 관철시키는데 어려움이 있을것이라 생각하였습니다.

이에 총학생회는 곧바로 교수협의회 회장님이 포함되어있는 원격자문위원회 개회를 요청드렸으며 금일 18시 30분부터 제9차 원격자문위원회를 진행하였습니다. 해당 원격자문위원회에서 선택적 P/F제도 도입에 대한 많은 논의를 나눴으며 우리 학우분들이 요청하는 다양한 이유들과 사례들을 강력하게 전달하였습니다. 또한 빠른 정책결정을 다시 한 번 요청드리며 회의를 마무리 하였습니다.

아래는 선택적 P/F제도 도입과 관련한 현재까지의 진행경과입니다.


2020-06-15
교무학생지원팀-총학생회 간담회

2020-06-16
20호-공문 발송 '선택적 P/F제도 도입에 대한 학교 공식 입장요청'

2020-06-17
교무학생지원팀-총학생회 간담회
총학생회 운영위원회 입장문-[타 대학 눈치만 보는 대학본부 동국대만의 정책을 결정하라]

2020-06-18
공문 미회신에 따른 총학생회 긴급회의
24호-공문 '선택적 P/F 제도 도입 요청'
총학생회 운영위원회 입장서 전달

2020-06-19
교무학생지원팀-총학생회 간담회 (대학본부에서 제도와 관련한 검토시작)

2020-06-22
교무학생지원팀-총학생회 간담회("선택적 P/F 제도 도입" 관련 부총장 보고자료 확인)

2020-06-24
교무학생지원팀-총학생회 오전회의 (원격자문위원회 개회 요청)
9차 원격자문위원회 18:30 개회 ('선택적 P/F 제도 도입'에 관한 단일안건 논의)

동국대학교 총학생회는 학우분들의 권리를 위하여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Address

중구 필동로
Seoul

Alerts

Be the first to know and let us send you an email when 동국대학교 전자전기공학부 posts news and promotions.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used for any other purpose, and you can unsubscribe at any time.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