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생명과학과

아주대학교 생명과학과 안녕하세요, 아주대학교 자연과학대학 생명과학과 페이지 입니다. 좋아요?

생명과학은 생명현상의 본질을 탐구하는 학문으로서 이의 규명을 목표로 하는 기초분야로부터 의학, 농학, 유전공학, 환경, 공학 등 생물 관련 응용분야에 이르기까지 그 학문적 중요성이 증대되어 각 분야에서 활발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이와 같은 생명과학의 학문적 중요성의 증대에 따라 본 생명과학과에서는 생명체를 구성하는 물질사이의 기계적, 유기적 상호작용을 분자 수준에서 이해하려는 분자생물학에서부터 개체 수준 이상의 거시적인 생명 현상을 다루는 생태학까지 생명과학의 전 분야에 걸친 연구를 수행하여 생명의 본질을 이해하려는 기초연구 및 이를 이용한 응용연구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를 배출하고자 한다.
따라서 생명과학과에서는 분자생물학, 세포학, 생화학, 유전학, 미생물학, 종양학, 분류학, 생리학, 생태학 등 다양한 생물학의 기초지식이 기초연구 및 응용연구에 효과적이고 창의적으로 활용되도록 교육한다.

5.15 스승의 날주말에 있었던 스승의 날을 기념하여 5월 17일 오늘 생명과학과 교수님들께 감사함을 표현드리기 위해 자그마한 선물을 드렸습니다. 작년부터 이어지는 코로나 사태로 인해 고충이 많으시겠지만 저희와 소통...
17/05/2021

5.15 스승의 날

주말에 있었던 스승의 날을 기념하여 5월 17일 오늘 생명과학과 교수님들께 감사함을 표현드리기 위해 자그마한 선물을 드렸습니다. 작년부터 이어지는 코로나 사태로 인해 고충이 많으시겠지만 저희와 소통하기 위해 실시간 강의와 비대면 행사를 지원해 주셔서 학생들 모두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시간 내주신 교수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인사 드리고, 남은 2021년도 생명과학과 교수님들과 학생들이 화합하는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생명과학과 비대위원장 19고은별, 부비대위원장 20김윤임-

미취업 졸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바이오 데이터 엔지니어 인력양성 과정 모집’을 안내해드립니다. 채용기간은 5개월정도이며, 다른 세부적인 사항은 포스터를 참고해주세요~!*수정 2020년 9월 12일실제 서류 접수 마감...
04/09/2020

미취업 졸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바이오 데이터 엔지니어 인력양성 과정 모집’을 안내해드립니다.
채용기간은 5개월정도이며, 다른 세부적인 사항은 포스터를 참고해주세요~!

*수정 2020년 9월 12일
실제 서류 접수 마감일이 11일인데, 포스터에 15일로 잘못 표기되었다고 합니다. 따라서 11일 이후, 신청하고 싶은데 신청하지 못한 분들은 [email protected] (박 대찬 교수님)으로 연락을 주시면 안내해드린다고 합니다. 잘못된 내용으로 혼란을 드려 죄송합니다.

*채용대상 조건이 수정되어 아래 수정 내용을 한번 더 확인부탁드립니다.



청년 : 만 34세 이하 미취업자
군필자의 경우 의무복무기간에 비례하여 참여제한 연령을 연동하여 적용하되, 최고 만 39세로 한정
대학의 마지막 학기 재학(마지막 학기 직전 방학 포함)중인 졸업예정자(수료자 포함)
( 다만, 졸업예정자는 졸업예정증명서를 증빙으로 제출 요건)

경력단절여성 : 만 35~54세 미취업자
(고용계약 체결 직전 1년 이상 고용보험 미가입기간 필요)

공통 : 학사 이상 학위 소지자
이공계열, 보건의료계열 전공(복수전공, 주전공자 포함)
부전공자 불가(예 : 주전공 인문계열, 부전공 이공계열인 경우 불가)

채용불가 대상자
대한민국 국적을 보유하지 않은 외국인
고용보험에 가입중인 자
세법에 따라 사업자등록을 한 자
- 사업자등록 사실이 없음을 증명하는 자료

- 국세청 홈택스(hometax.go.kr)에서 온라인 발급 가능 (확인방법) 홈택스 누리집 > 민원증명 > 사실증명신청 > 사실증명(사업자등록사실여부)

5.15 스승의 날스승의 날을 기념하여 생명과학과 교수님들께 감사함을 표현 드리기 위해 자그마한 선물을 드렸습니다. 어쩌면 ‘별하’라는 학생회가 챙겨드릴 수 있는 스승의 날은 평생에 한 번뿐일 텐데 놓치지 않고 챙겨...
15/05/2020

5.15 스승의 날

스승의 날을 기념하여 생명과학과 교수님들께 감사함을 표현 드리기 위해 자그마한 선물을 드렸습니다. 어쩌면 ‘별하’라는 학생회가 챙겨드릴 수 있는 스승의 날은 평생에 한 번뿐일 텐데 놓치지 않고 챙겨드려서 기분이 좋네요. 연구년 등으로 몇몇 교수님들께는 전달 드리지 못한 점이 너무 아쉽지만 감사함이 담긴 마음이라도 전달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바쁘신 와중에 시간을 내주신 생명과학과 교수님들께 감사드리고, 코로나 사태로 인해 고생하시는 교수님들, 학생들 지금까지 수고 많으셨습니다.
5월 가정의 달인 만큼 조금이나마 행복한 하루로 5월을 채우셨으면 좋겠습니다.

생명과학과 학생회 ‘별하’ 학생회장 박민성, 부학생회장 고은별 올림.

안녕하세요. 생명과학과 여러분! 제32대 생명과학과 학생회 ‘별하’의 학생회장 생명과학과 17학번 박민성, 부학생회장 19학번 고은별입니다.코로나19라는 안타까운 사태로 인하여 글로 먼저 여러분을 찾아뵙게 되어서 너...
18/03/2020

안녕하세요. 생명과학과 여러분! 제32대 생명과학과 학생회 ‘별하’의 학생회장 생명과학과 17학번 박민성, 부학생회장 19학번 고은별입니다.
코로나19라는 안타까운 사태로 인하여 글로 먼저 여러분을 찾아뵙게 되어서 너무 아쉽고 죄송합니다. 이로 인해 다양한 행사들이 취소되면서 2020년 초반 평범하게 흘러가지는 않았다고 생각됩니다. 그만큼 저희 ‘별하’는 많은 걱정과 고민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Without a dream you’ll not get anywhere’ -Kofi Annan-
위 명언처럼 꿈도 없는 학생회는 결국 목표가 없다고 생각되기 때문에 20년 초반과는 전혀 다른 의미의 특별함을 가진 생명과로 마침표를 찍는 것이 꿈인 ‘별하’는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목표를 설정하고 실천하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꿈을 이룰 수 있을지 물음표를 가진 학우분들은 끝까지 저희에게 관심을 두고 지켜봐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코로나19에 걸리지 않도록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생명과학과 대장 박민성 부대장 고은별 올림.

안녕하십니까! 생명과학과 학생회장 조원태, 부학생회장 서진아입니다!생명과학과 학우분 모두 1학기 기말고사 열심히 준비하고 계신가요??고생하시는 학우분들을 위해 31대 학생회 늘봄에서 야식사업을 준비했습니다😊😊늘 보탬...
08/06/2019

안녕하십니까! 생명과학과 학생회장 조원태, 부학생회장 서진아입니다!

생명과학과 학우분 모두 1학기 기말고사 열심히 준비하고 계신가요??
고생하시는 학우분들을 위해 31대 학생회 늘봄에서 야식사업을 준비했습니다😊😊

늘 보탬이 될 수 있는 31대 학생회 늘봄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모두 시험공부 열심히 하셔서 원하시는 성적 받으시길 기원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생명과학과 학생회장 조원태, 부학생회장 서진아입니다. 학우 여러분들 모두에게 스승이 있듯이 생명과학과의 스승은 교수님이라고 생각하는데요 5월 15일 스승의 날을 맞이 해서 저희 31대 생명과학과 학생회...
17/05/2019

안녕하십니까! 생명과학과 학생회장 조원태, 부학생회장 서진아입니다. 학우 여러분들 모두에게 스승이 있듯이 생명과학과의 스승은 교수님이라고 생각하는데요 5월 15일 스승의 날을 맞이 해서 저희 31대 생명과학과 학생회 늘봄의 학생회장과 부학생회장이 학생 대표로 교수님들에게 카네이션뱃지, 화분, 손편지를 전달 해드렸습니다!
항상 학생들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시는 최상돈 교수님, 박상규 교수님, 김혜선 교수님, 민철기 교수님, 이종수 교수님, 도수일 교수님, 송영훈 교수님, 박대찬 교수님, 문은표 교수님, 빈범호 교수님 모두에게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다시 한번 아주대학교 생명과학과를 위해 노력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생명과학과 총 MT 오프라인 신청 부스🌱안녕하세요!! 생명과학과 학생회 '늘봄'입니다!원천관 굴다리옆 성호대교 맞은편에서 2019학년도 생명과학과 총 MT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신청기간 : 3월 18일~19일 9...
18/03/2019

🌱생명과학과 총 MT 오프라인 신청 부스🌱

안녕하세요!! 생명과학과 학생회 '늘봄'입니다!
원천관 굴다리옆 성호대교 맞은편에서 2019학년도 생명과학과 총 MT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신청기간 : 3월 18일~19일 9:00~18:00)

카톡으로 투표한 경우는 1차적으로 예산을 짜기위해 조사차 한것이니, 투표를 하셨더라도 와서 오프라인으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카톡에서 투표하지 않았더라도 오프라인으로 신청받고 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아주대학교 생명과학과 모든 학우 여러분!2019년 생명과학과를 이끌어갈 제 31대 생명과학과 학생회 '늘봄'의 학생회장 생명과학과 15학번 조원태, 부학생회장 18학번 서진아입니다.2018년이 가고, ...
08/01/2019

안녕하십니까. 아주대학교 생명과학과 모든 학우 여러분!
2019년 생명과학과를 이끌어갈 제 31대 생명과학과 학생회 '늘봄'의 학생회장 생명과학과 15학번 조원태, 부학생회장 18학번 서진아입니다.

2018년이 가고, 드디어 2019년 기해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2018년동안 생명과학과를 잘 이끌어주신 30대 학생회 '울림'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고 모든 일에 성공을 기원합니다. 31대 학생회 '늘봄'은 과방청결유지 및 가구 설치, 생명과학과 정보 교류증진, 의류 및 공동구매 사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번 년도에도 재밌고 알찬 행사가 많이 준비되어 있으므로, 생명과학과 학우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31대 학생회 '늘봄'이 있을 수 있게 투표해주신 만큼 최선을 다해 노력해서 아주대학교 생명과학과를 빛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모두 겨울방학 건강하게 잘 보내시고 새해 福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생명과학과 학우여러분~!!!저는 아주대학교 제30대 생명과학과 학생회장 현상엽입니다.다사다난했던 2018년이 지나가고 이제 2019년이 다가 왔습니다~~!!학우여러분 모두 새해복 많이 받으셨으면 좋...
31/12/2018

안녕하세요~!!!
생명과학과 학우여러분~!!!
저는 아주대학교 제30대 생명과학과 학생회장 현상엽입니다.
다사다난했던 2018년이 지나가고 이제 2019년이 다가 왔습니다~~!!학우여러분 모두 새해복 많이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축하)(축하)
오늘 공지를 하게 된 것은 이제 2018년 12월 31일을 기준으로 저희 제30대 생명과학과 학생회 ‘울림’은 지난 1년간의 임기를 마치고 제31대 생명과학과 학생회 ‘늘봄’에게 인수인계를 하려고 합니다. 저 역시 지난 1년간의 임기를 끝으로 이제는 평범한 생명과학과 4학년 학생으로 돌아가려고 합니다. 저에게 있어서 지난 1년은 참 의미가 깊은 것 같습니다. 처음으로 큰 자리를 맡아서 열심히 해보려고 했는데 여러분들의 마음에 드셨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선거 할 때부터 지금까지 초심 잃지 않고 열심히 하려고 정말 많은 노력을 했던 것 같습니다. 항상 겸손하려고 하고 희생하려고 하고 얼마나 중요한 자리인지 알기에 더욱더 책임감을 가지고 임했습니다. 때로는 과도한 책임감이 부담감이 되어 제 어깨를 짓누르는 경우도 있었지만 한 학과를 맡고 있고 여러분들의 대표라는 자부심하나로 버텨온 것 같습니다. 제가 버틸 수 있었던 것은 여러분들의 응원과 격려가 있었기에 가능하다고 생각했습니다~!!또한 제가 힘들때 마다 도움을 준 저희 학생회 학생들에게 정말 감사하다는 말을 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제 동기들 친한 후배들 선배님들 모두 감사하게 느끼고 있습니다. 다시 한 번 저희 ‘울림’에게 보내주신 관심과 사랑 잊지 않겠습니다. 또한 여러분들도 저를 포함한 ‘울림’의 모든 구성원들이 참 열심히했었다 라고 기억해주셨으면 감사할 것 같습니다.
저희는 이만 물러가고 2019년에는 31대 학생회 ‘늘봄’이 여러분 곁에 있을 예정입니다. 다음 학생회에게도 많은 격려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올 한해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 겨울방학 다들 알차게 잘 보내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2019년에는 여러분들에게 좋은 일들 가득했으면 좋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아주대학교 제30대 생명과학과 학생회 ‘울림’ 학생회장 현상엽 올림-

관심있는 분들은 아래의 사진을 참고하셔서 참여하시길 바랍니다.
17/12/2018



관심있는 분들은 아래의 사진을 참고하셔서 참여하시길 바랍니다.

13/12/2018



안녕하세요.
생명과학과 학우여러분 원래 예정되어있던 간식사업이 30분 뒤로 미뤄져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변경한 이유는 전공실험4 시험이 월요일 5시부터 진행되어 6시에 학생들이 오지 못할 수도 있다는 의견이 들어와서 부득이 하게 시간을 변경하였습니다. 학우여러분들의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8:00

18:30

Address

경기도 영통구 원천동 신5번지 아주대학교 자연과학대학
Suwon
443-749

Alerts

Be the first to know and let us send you an email when 아주대학교 생명과학과 posts news and promotions.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used for any other purpose, and you can unsubscribe at any time.

Contact The University

Send a message to 아주대학교 생명과학과: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