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2020
[20년도 신입생 수강신청 방법]
🔥20학번 신입생들 모두 주목🔥
안녕하세요!🤚
20년도 태국어통번역학과 홍보국장입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태국어통번역학과에 입학하게 된 20학번 여러분들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오늘은 예비 태국어통번역학과 학우분들을 위해 수강신청하는 방법과 시간표를 짤 때 주의해야할 점에 대해 설명을 드릴려고 해요😀
수강신청 설명영상은 멋지고 듬직한 우리 과회장님께서 직접 제작하셨어요!(그저 빛.. 🌟🤩🙈)
1. 강의실 간의 거리 고려하기 (필수)
-캠퍼스가 생각보다 큽니다!
⁃ 쉬는시간은 10분인데 백년관에서 교양관 혹은 어문관의 시간표를 짰다면 한 학기 내내 후회합니다.
⁃ 빵차를 타면 되겠지? 어림도 없죠 평소에는 잘 오다가 필요할 땐 안오는게 빵차랍니다! (빵차란? 교내 셔틀버스)
- 게다가 쉬는 시간에는 사람이 많아 타기도 어려워요!
⁃ 백년관에서 어문관까지 우사인볼트도 10분 안에 못가요... 제발.. 여름에 강의실에서 땀 냄새 풍기면서 고생해볼래요?
- 물론 일찍 끝내주는 강의도 꽤 있으니 에브리타임 강의평을 참고하는 것을 추천해요!
⁃ 에브리타임에서 건물번호 숫자 맨 첫자리 확인 필수! (백년관: 0 어문관: 1 교양관: 2 인경관: 4)
2. 점심시간 확보하기
⁃ 본인의 식성을 파악하세요! 배고픔을 견디기 힘들다면 점심시간을 확보합시다.
⁃ 연강일 경우 매점에서 보통 간식(빵이나 우유 등)을 먹게 됩니다. 아니면 교수님이 수업을 빨리 끝내주기를 비는 수밖에 (교수님 스타일을 미리 파악하세요!)
3. 1,2교시는 웬만하면 피하자
⁃ 자신이 아침형 인간이라면 상관 없지만 고등학교 때나 재수할 때와는 달라진 내 모습을 보게 될거에요 ^^ 더군다나 술과 함께하는 삶을 원한다면! 1,2교시는 더더욱 피하자~! 🍺
4. 하루에 수업 개수는 2-3개로 하자
⁃ 하루 4과목이라면 수업 들을 때도 엄청 힘들지만 시험기간에 매우 후회합니다. 시험을 전 날에 4과목을 공부한다면 밤을 새겠죠..? 성적도 보장 못하는 건 안 비밀 ^^
5. 공강은 적당히 하자
⁃ 기숙사 혹은 자취라면 딱히 상관은 없어요 - 하지만 통학이라면 공강시간에 할 게 없어요! 공강은 밥 먹을 시간과 쉴 시간 2시간이면 충분해요. 대우주공강은 반드시 피하세요!
6. 수강신청 순서는 교양부터 전공은 나중에!
⁃ 저희 과의 경우 수강인원이 다 차도 교수님께서 증원 신청을 받아주셔서 웬만하면 증원이 됩니다. 하지만 교양은 대부분 안됩니다.
⁃ 특히 인기가 많은 교양의 경우에는 단 몇 초 만에 마감이 되니까 에브리타임>시간표 >강의평>담은 인원이 몇 명인지 확인하여 교양 내에서 우선적으로 잡을 교양을 꼭 생각하세요.
7. 대학영어의 경우 자신의 반에 맞게 신청했는지 확인하기
⁃ 에브리타임 시간표>강의평>비고 부분에서 그 시간의 수업이 진리인지 평화인지 창조인지 꼭 확인한 후에 신청하세요. 자신의 레벨에 맞지 않는 반을 신청하면 들을 수 없어요
⁃ 진리 중 1,2등급을 받은 학생은 시간표>대학외국어 중에서 영어 이외의 다른 외국어를 수강할 수 있다는 점 알아두세요
-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신입생영어평가가 취소되어, 학교 측에서 이에 관한 대책을 논의중입니다.
8. 자신이 선택한 수업(특히 교양)의 교수님, 강의 특징이나 과제 및 시험방식, 전반적인 평가 방식을 확인한 이후 신청하세요.
⁃ 그냥 강의명을 보고 오~이거 재밌겠네 라고 신청했다가 낭패를 볼 수 있어요. 꼭 강의평과 강의계획서를 보고 비교 분석을 하세요. 이외의 또 다른 정보나 꿀팁은 선배한테 물어봐서 그 강의가 괜찮은지 알아본 후 신청하세요. 태통 선배는 천사들뿐😇
9. 미네르바, 대학영어, 핵심인문 기초, 신입생 세미나 등 일학년에게 수강신청 가능인원이 많이 부여되는 강의들은 되도록 일학년 때 듣도록 합시다.
⁃ 위 과목들은 수강신청 배정된 인원이 일학년이 제일 많아요. 고학년이 될수록 잡기 힘들어요. 가능하면 일찍 듣는 걸 추천! 저처럼 3학년 돼서 미네르바 듣지 말고.. 주륵😢
10. 수강편람의 내용 꼭 확인하세요. (필수)
⁃ 교양의 경우 분야별로 이수해야 할 학점이 배정되어 있어요. 그저 재밌어 보이는 강의 위주로 들을 경우 고학년이 되면 꼬일 수 있으니 꼭 계획을 세워서 들어야 해요. 그 외에도 신입생들을 위한 여러 정보가 고스란히 담겨 있으니 꼭 확인하세요!
(2020년도 신입생 수강편람)
http://e-book.hufs.ac.kr/20200217_freshman
11. 수강신청을 망할 경우를 대비해서 여러 가지의 시나리오를 만들어 놓으세요
- 의외로 수강신청을 완벽히 성공할 확률이 낮아요. 내가 듣고 싶은 건 남들도 똑같이 듣고 싶기 때문에 경쟁이 치열하답니다.
- 만일의 사태를 대비해 꼭 들어야 하는 수업 위주로 여러 시간표를 짜놓으세요.
글을 막상 다 쓰니 두서 없게 쓴 거 같아 죄송하네요 🙏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많은 대학교 행사가 취소되고 개강도 미뤄졌어요 😢
신입생 수강신청도 3월9일 월요일 10시로 미뤄졌답니다!
이것저것 궁금한 것도 걱정되는 점도 많으실텐데, 곧 있으면 신입생과 선배가 편하게 소통할 수 있는 톡방이 생긴답니다!
수강신청을 비롯한 학교에 관련된 궁금한 점들은 톡방 혹은 태통 공식 sns계정(인스타DM, 페이스북메신저 등)을 통해 편하게 물어보셔도 됩니다😇😇
수강 신청에 앞서, 다들 몸 조심하세요😷
수강 신청 꼭 성공하고,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