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08/2016
일시 : 8월 6일 (토요일) 13:00 ~ 17:00
장소 : 제1공학관 Y101
제1회 IT분야 세미나를 진행하였습니다! 종욱이형 주관하에 총 7분의 선배님이 진행을 할 예정이였지만 아쉽게도 동건이형과 조대원선배님이 못오셨습니다. 그래도 약 4시간동안 유익한 이야기를 해주셨습니다. 더운 날에 세미나 진행하시느라 선배님들 고생많이 하셨고 주관하신 종욱이형도 고생많으셨습니다!
-------------------------------------------------------------------------------------
16기 안광석 선배님 - 공대생을 괴롭히는 신조어들의 유혹에서 살아남기
(로봇연구, 인공지능, 대학원 생활 )
15기 이재민 선배님 - 한국 IT의 국책과제 트렌드, 연구원 필요 역량
(임베디드 시스템)
14기 임병택 선배님 - 반도체 레이웃 업무소개 및 대학생활의미
(반도체,실무)
12기 김기성 선배님
(웹 개발 트렌드)
===================
===================
12기 조대원 선배님 - 6년간의 회사생활 경험과 느낀점(구두진행)
(반도체)
14기 도동건 선배님 - 보안분야 소개, 기술동향 업무소개(SSM)
(보안분야)
15기 김진구 선배님 - 현업에서 요구하는 공대생의 모습, 대학생 구직자의 차이
(임베디드 웹 개발)
-------------------------------------------------------------------------------------
처음 시작은 광석이형이 시작하셨습니다! 백마탄 왕자를 만날 확률로 시작해 알파고와 무분별한 인공지능의폐해, 하시는 업무와 현실적인 이야기를 많이해주셔서 인상깊게 남았습니다 ㅋㅋ
두번째 세미나는 재민이형이 해주셨습니다 !! 국책과제 부터 연구원과 학부생으로써의 필요한 자질을 조리있게 잘 말씀해주셔서 도움이 많이됬습니다!
세번째 세미나는 병택이형이 해주셨습니다! 반도체쪽 관련 업무와 대학생활의 의미를 PPT와 구두로 설명해주셨습니다! 반도체 업무에 대해 많은 정보를 얻었습니다.
네번째 세미나는 김기성선배님이 진행해주셨습니다. 웹쪽 분야에 대해 좋은 설명을 해주시고 웹에서의 현재 트렌드와
필요한 역량같은것들을 많이 알려주셨습니다.
마지막 세미나는 진구형이 해주셨습니다! 진구형은 임베디드 웹 관련해서 알려주셨습니다. 현재 IT분야의 추세와 현재 하시고계신일을 칠판에 메모해주시면서 설명해주셨던게 기억이 남습니다. 진구형 사진이없는게 아쉽네요 ㅠㅠ
더운날씨에 세미나 진행해주시느라 선배님들 고생많이하셨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세미나를 통해 선배님들과의 교류가 지속적으로 이어졌으면 좋겠습니다.
많은 선배님들의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 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