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03/2026
📍서울신학대학교, 경기서부권 RISE 대학 컨소시엄 업무협약 체결
서울신학대학교는 3월 11일(수) 오후 3시 경기경제과학진흥원 바이오센터 1층 로비에서 ‘GBSA-경기서부권 RISE 대학 컨소시엄 업무 협약식’에 참여하여 지역 산업과 연계한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였습니다.
이번 협약식에는 서울신학대학교를 비롯해 성결대학교, 안양대학교, 한세대학교 등 경기 서부권 4개 대학 총장 및 주요 보직자와 각 대학 RISE 사업단 실무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관계자들이 참석하였습니다. 서울신학대학교에서는 황덕형 총장, 조성호 RISE 사업단장, 조은광 직원이 참석하였습니다.
본 협약은 경기도 지역 주력 산업인 바이오 분야의 전문 인재를 체계적으로 양성하고, 대학 교육과 현장 실습, 취업을 연계하여 경기도 바이오·AI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되었습니다. 또한 지역 인재가 지역 내에서 성장하고 정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이날 협약식은 개회사 및 환영사를 시작으로 김현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의 축사와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황덕형 총장은 “오늘 경기 서부권 RISE 컨소시엄 4개 대학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맺은 전략적 파트너십은 경기도의 미래를 설계할 ‘AI 중심 혁신 교육’의 서막”이라며 “서울신학대학교를 포함한 서부권 컨소시엄은 각 대학의 강점을 결합해 시너지를 창출하는 ‘지역 혁신 공동체’로서, 개별 대학의 한계를 넘어서는 강력한 인재 양성의 엔진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서울신학대학교는 앞으로도 지역 산업과 연계한 교육 혁신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대학으로서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서울신학대학교 #서울신대 #경기서부 #업무협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