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02/2024
동서대학교 교육국제화의 또하나의 쾌거!!
“동서대 방사선학과, 스승과 제자가 나란히 한국-일본 양국 방사선사 면허 소지자”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 일반대학원 융합방사선학과에 재학 중인 박사과정 김예지씨는 지난 2023년 12월 16일 실시된 제 51회 방사선사 국가시험에 합격하여 우리나라에서 두번째로 한국과 일본 양국의 방사선사 면허를 동시에 소지하게 되었다.
▪️동서대학교 바이오헬스융합대학 방사선학과(학장 이삼열, 학과장 이승재) 윤용수 교수는 한국-일본 방사선사 면허를 동시에 보유한 최초의 방사선사로, 대학원 박사과정 지도학생인 김예지씨가 한일 방사선사 면허를 동시에 보유하게 됨으로써 동서대학교 소속 스승과 제자가 나란히 한일 양국 면허 소지자 제1호, 제2호를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동서대학교 방사선학과는 2022년부터 매년 학석사연계과정 및 석사과정 학생들을 파견하는 단기 연구교류 프로그램(2개월 이내)을 일본 규슈대학 방사선학과와 실시하고 있으며, 동서대학교 일반대학원 융합방사선학과에는 과거 필리핀을 시작으로 중국, 인도네시아로부터 정부초청장학생을 비롯한 유학생들이 재학하며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2024년부터는 스스로 세운 학습계획에 따라 강의실이 아닌 국내외 현지에서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학점을 받는 동서대학교 고유의 글로벌 자기주도 경험학습 프로그램 (GELS : Global Experiencial Learning Sites)을 동남아시아의 방사선학과들과 운영함으로써 방사선과학의 국제화에 앞장서는 학과로 발전해 나갈 예정이다.
기사링크) https://www.dongseo.ac.kr/Share/board.php?BdCode=dongseo_uninews&mode=view&idx=94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