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12/2020
안녕하세요. 제26대 건축학부 학생회장 신승호입니다. 길고 길었던 2020년이 끝이 났습니다. 아쉽고 안타까운 한 해였습니다. 저희 학생회도 행사를 원활히 진행하지 못한 점 너무나도 아쉽지만, 빼빼로데이 간식 행사와 과잠 공모전이라도 진행하여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먼저 이번년도 학생회비 사용내역은 영수증과 함께 엑셀 파일로 만들어 올려드리겠습니다.
남은 학생회비에 관한 일정을 말씀드리자면, 저희는 코로나가 잠잠해질 시 간식사업과 종강총회를 끝까지 진행하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가 심해져 끝까지는 진행하지 못했고 몇 가지의 행사만 진행하였습니다.
결론적으로 남은 학생회비 환불 건에 대해 확실히 말씀을 못 드리는 이유는 앞서 말한 몇 가지 행사가 진행됐기 때문이고, 추후 2~5학년 때 정상적인 행사 진행이 가능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1학년 몇몇의 학우들이 환불을 원하는 것을 파악했고 이에 환불 방식과 정확한 금액 측정 등 약간의 시간과 의논이 필요할 것으로 보이며, 본 회장은 훈련이 끝나는 1월 15일부터 2월 15일 전까지 남은 학생회비를 환불 혹은 어떻게 처리할지에 대해 결정하려고 합니다.
1학년 학우들이 행사를 다 진행 못한 점, 2~5학년 때 정상적으로 행사에 참여할지와 당장 내년부터 건축학부 행사에 일체 참여를 안 하는 점, 모든 상황을 고려하여 조사(투표)를 통해 확실하고 깔끔하게 학생회비에 대한 결정을 하려고 합니다.
종강을 이미 했지만 아직 인수인계가 되지 않았고 다음 학기가 시작하지 않았으므로 빨리 처리하는 것보다 확실히 천천히 해결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하였고, 만약 1학년 건에 대한 학생회비 환불 시 군대를 가거나 연락이 안 되는 친구들 또한 부모님의 연락처나 계좌번호를 미리 받아 처리할 예정이니 걱정 없이 기다려주었으면 합니다.
저희 공감 학생회도 신입생들의 의견과 모든 학년들에 대한 공평성을 고려하여 결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신입생들의 의견만으로 회비 전액을 환불할 일은 없으니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현재 작은 부분만 생각해서 말씀드리자면 환불받게 되더라도 1학년 학생회비 사용 비율을 측정하여 과잠과 빼빼로데이 행사 비용을 제외한 1학년치 나머지 금액을 환불받을 수 있다는 점 알아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2~5학년 학생회비까지 환불받길 원하는 친구들은 글을 잘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현재 저희 학생회는 환불을 하게 된다면 1학년 학생회비의 환불입니다. 1학년 이후의 전액 환불 건은 공평성과 행사 참여의 유무 등 고려할 사항이 매우 많습니다. 따라서 일단은 1학년치 비용 환불 해결 후에 더 고려해보는 쪽으로 하겠습니다.
정리하자면 현재 환불을 해주는 쪽으로 최대한 진행할 것이고 환불 진행 시 1학년 치 비용만 과잠, 빼빼로데이 사업 진행 비용을 제외하고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 사정으로 휴학을 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부모님의(이전에 학생회비 제출한 계좌) 계좌번호와 전화번호 등을 이용하여 확실히 환불해드리겠으니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이것으로 여러분이 질문한 점 모두 대답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본 회장이 개인 사정으로 인해서 매우 바빠 더 이상의 질문과 재촉은 받기 힘들 것 같습니다. 미안합니다. 2월 중으로 해결하여 공지 올릴 테니 그때까지 기다려주면 고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