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11/2019
2019. 11. 19. (화)
[2019 법학과 학술제]
안녕하세요, 제52대 법학과 학생회 알로하🏝입니다!
며칠 전 법학과의 꽃🌸 ‘학술제’를 마쳤습니다.
이번 학술제는
1부) 인권공모전
2부) 민사모의재판
3)아디오스 2019 순으로 이뤄졌습니다!
인권의식 함양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주변의 인권 침해와 차별 사례를 돌아보고 반성해보자는 취지에서 인권공모전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15학번 김수한, 15학번 고현석, 17학번 박정아, 17학번 안현숙 학우분들께서 참여해주셨는데요🧡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 타인의 인권침해 사례등이 담긴 포스터와 카드뉴스를 통해 그 목적이 명확하게 전달되었습니다. 참여해주신 학우분들 모두 너무 멋졌어요💜👏
매년 법학과 학술제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은 바로 모의재판이겠죠??
이번 민사모의재판은 를 그 주제로 하였습니다.
다른 때와 다르게 1심에서 그치지 않고 항소심까지 진행해보았는데요, 어려운 주제와 항소심까지 거친 재판이였음에도 불구하고 사건 파악 및 대본 짜기, 역할에 따른 대본 연습, 학술제 당일 무대에서의 연기 모두 열정적으로 잘 마무리하였습니다👏👏
모의재판 후 김상균교수님께서 총평을 해주셨습니다. 아낌없는 칭찬과 더불어 수정되었으면 하는 부분까지 자세히 말씀해주셔서 더욱 의미있게 모의재판을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교수님 말씀 덕분에 내년엔 더 완벽한 모의재판을 진행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바쁜 시간 쪼개어서 멋진 모의재판을 꾸려준 우리 법학과 재학생분들과 신입생분들 너무너무 고생많았습니당🧡💜
마지막, 아디오스 2019!
추첨을 통해 다양한 상품수여 시간이 있었습니다! 그어느때보다 열띤 분위기 속에서 한참을 웃고 즐거웠습니다ㅎㅎ 1등 상품은 에어팟이였다죠,,,, 부러운 사람,,,, ㅠㅠ (저는 아무것도 받지 못했어요^^)
행사 마지막에는 법학과교수님, 학과 동아리, 재학생, 우리 알로하 임원들이 담긴 영상을 시청했습니다!
멋진 영상을 만들어준 교수님, 학우분들, 그리고 우리 알로하 학술차장 정민이 정말 너무너무 고생많았습니다🧡🧡
한해를 마무리하는 행사, 학술제!!
참여해주신 교수님들과 법학과 재학생, 신입생분들 한해동안 고생많으셨고 찾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알로하는 곧 다가오는 ‘찾아가는 법정교실’에서 또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