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02/2024
강릉영동대 2023학년도 졸업식 거행
○ 강릉영동대학교(총장 현인숙)의 2023학년도 제59회 졸업생 학위수여식이 14일 졸업생, 내외빈, 학부모 등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체육관에서 열렸다.
○ 이날 졸업식에는 물리치료과 김택연 학생 등 전문학사학위 졸업생 525명과 간호학과 박선영 학생 등 학사학위 졸업생 251명 등 총 776명에게 학위증서가 수여되었다.
○ 현인숙 총장은 졸업식사에서 “여러분은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사회인”이라면서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예상치 못한 어려움을 만날 것이지만, 자신의 꿈을 믿고, 황소처럼 우직하게 헤쳐 나가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현 총장은 이어 “성실하고 좋은 태도와 자세로 살다 보면, 놀라운 일들이 여러분들에게 생길 것”이라며 “실패를 두여워 말고 진짜 자신의 꿈에 도전하라”고 격려했다.
○ 축하영상에서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는 “강릉영동대는 공정한 입시, 전문 직업교육, 높은 취업률 등을 자랑하는 미래실무형 인재를 양성하는 명실공히 대한민국 최고의 직업교육대학”이라며 “7성급호텔 수석 요리사 등 자랑스런 인재를 배출한 강릉영동대의 전통을 잇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김홍규 강릉시장은 “대학생활에서 배운 지식과 경험으로 미래 사회를 훤히 밝혀주기 바란다”며 “새롭게 출발하는 졸업생들의 마음에 강릉영동대와 강릉시가 영원히 자리잡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신경호 강원특별자치도교육감은 “여러분은 60년 전통의 강릉영동지역 명문대학 졸업생으로서 앞으로 지역사회와 국가에 기여하고, 국제사회를 주도하는 인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역설했다.
○ 신승근 이사장 직무대행은 격려사에서 “사회에 나가면 말보다 행동이 중요하다”며 “1일 1선(善) 하면서 곁에 있는 사람들을 돕다보면 여러분 앞날이 더욱 밝게 빛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호 태백시장도 축사에서 “졸업생 여러분에게 기쁜 소식을 약속 드린다”며 “현인숙 총장님께서 학생들의 취업을 항상 걱정하고 게시는 것을 잘 알기 때문에 조만간 고용노동부와의 협의 등을 거쳐 강릉영동대 학생만을 태백시가 특별채용하는 채용공고를 강릉영동대 홈페이지에 게재하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 이날 상패 및 상장 수여식에서 물리치료과 김택연 학생이 총장상을 수상했으며, 간호학과 박선영 학생 등 20명(관광경영과 최승훈, 물리치료과 이윤정, 사회복지과 김미정, 이영순, 신림복지학과 최필규, 산림휴양레포츠학과 신성재, 스마트건축과 용우재, 스포츠지도과 조태영, 차하늘, 승마산업학과 이애리, 실용음악과 김은숙, 유아교육과 강소령, 토목건설과 권정남, 고수진, 호텔조리과 윤길순)이 우등상, 관광경영과 손재연 학생 등 10명이 특별공로상, 사회복지과 김사무엘 학생 등 22명이 공로상을 각각 수상했다.
또 강원특별자치도지사상은 스마트건축과 용우재, 강릉시장상은 정보통신과 손성민, 강릉시의회의장상은 토목건설과 임수연, 총동문회장상은 간호학과 김선진, 사회복지과 마미영, 한국전문대학교육협회장상은 호텔조리과 윤길순, 유아교육과 최승희, 안경광학과 김양하, 뷰티미용과 전영숙, 관광경영과 김소미, 국회의원상은 물리치료과 김택연, 강릉시 어린이집 연합회장상은 유아교육과 윤유진, 김주찬, (사)대한건축사협회 강원도회장상은 스마트건축과 김영상, 박기종 학생이 각각 상을 받았다.
○ 이날 졸업식은 개회, 학사보고, 축하영상, 격려사, 졸업식사, 축사, 학위증서 수여, 상패 및 상장수여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상호 태백시장, 김미심 강릉시 어린이집 연합회장, 조정희 대한건축사협회 강원도건축사회 강릉시지회장 등 내외빈이 참석했다.
[사진 설명] 2023학년도 제59회 힉위수여식. 현인숙 총장과 교직원, 상장 수상 학생, 신승근 이사장 직무대행, 김진태 도지사, 김홍규 강릉시장, 이상호 태백시장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