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영동대학교

강릉영동대학교 스마트헬스케어 및 관광레저분야 디지털 융합 혁신 인재 양성하는 강릉영동대학교입니다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참여아이는 행복하고 청년은 희망을 키우며노인은 보람있는 대한민국이 되도록강릉영동대학교 간호학부가 함께 합니다. 보건복지부와 한국 보건복지인재원이 주관하는 릴레이 형식의 이번 캠페인은 ...
18/06/2025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참여

아이는 행복하고 청년은 희망을 키우며
노인은 보람있는 대한민국이 되도록
강릉영동대학교 간호학부가 함께 합니다.

보건복지부와 한국 보건복지인재원이 주관하는 릴레이 형식의 이번 캠페인은 급격한 인구 감소와 고령화로 인한 사회의 전반적인 문제를 공유하고 국민의 관심과 협력을 유도하기 위한 캠페인으로

우리 대학은 강릉의료원에서 지명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였으며,
강릉동인병원과 강원특별자치도간호사회를 지명하였습니다.

2025 기말고사 게릴라 간식 이벤트 "총장이 쏜다!! 쑥 DAY"😄2025학년도 1학기 학업과 취업 준비로 지친 재학생 여러분~                                                ...
05/06/2025

2025 기말고사 게릴라 간식 이벤트
"총장이 쏜다!! 쑥 DAY"

😄2025학년도 1학기 학업과 취업 준비로 지친 재학생 여러분~
그리고
수업, 학생 지도, 행정 업무로 수고하시는 교직원 여러분~~

총장님께서 응원의 마음을 담은 도시락을 쏘신다고 합니다.
6월 10일 화요일 오전 8시 30분부터 30분간이니 꼭 기억해 두셨다가
본관 앞으로 오세요^^

강릉영동대학교, 2025학년도 제61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개최간호학부 재학생 204명, 손길이 닿는 곳마다 치유와 사랑이 함께하기를○ 강릉영동대학교(총장 현인숙)는 2025년 5월 9일(금) 오후 2시, 대학본부 3...
09/05/2025

강릉영동대학교, 2025학년도 제61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개최

간호학부 재학생 204명, 손길이 닿는 곳마다 치유와 사랑이 함께하기를

○ 강릉영동대학교(총장 현인숙)는 2025년 5월 9일(금) 오후 2시, 대학본부 3층 대강당에서 2025학년도 제61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개최했다. 간호학부 3학년 재학생 204명을 비롯하여 많은 내외빈과 학부모가 참석하여 예비 간호사들의 첫걸음을 축하했다.

○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본격적인 병원 임상 실습에 앞서 간호사로서 갖춰야 할 윤리와 사명을 다짐하는 의식으로, 이 선서식을 통해 촛불이 상징하는 간호 정신을 본받아 학생들은 생명에 대한 존중과 환자에 대한 봉사, 헌신을 다시 한번 다짐한다.

○ 현인숙 총장은 “간호는 단순한 직업이 아닌 인간의 생명과 존엄을 지키는 고귀한 소명임을 잊지 말며, 환자와 가족에게 따뜻한 위로와 희망이 되고, 손길이 닿는 곳마다 치유와 사랑이 함께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했다.

○ 강원특별자치도 간호사 김명희 회장은 축사를 통해 “지치고 뜻하지 않은 일들이 힘들게 할 때마다 오늘 나이팅게일 선서를 떠올리며 초심을 잃지 말며, 늘 감사함과 고귀함, 소중함을 가슴에 안고 살아가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 강릉영동대학교 간호학부는 오랜 역사와 전통을 바탕으로 높은 국가고시 합격률과 뛰어난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전국의 주요병원과 해외에서 활약하는 전문 간호인을 꾸준히 배출하고 있다. 올해도 강릉아산병원, 강원대학교병원, 한양대학교병원, 중앙보훈병원, 강동성심병원, 한강성심병원, 춘천성심병원, 근로복지공단 동해병원, 삼척의료원, 원주의료원, 강릉시 보건소 관할 보건지소 등에서 임상 실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릉영동대학교 부설 요양보호사 교육원입니다.요양보호사 양성과정을 (주간반, 야간반, 주말반)으로 운영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신청바랍니다. '요양보호사 과정_강릉영동대학'으로 들어오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
08/05/2025

강릉영동대학교 부설 요양보호사 교육원입니다.
요양보호사 양성과정을 (주간반, 야간반, 주말반)으로 운영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신청바랍니다.


'요양보호사 과정_강릉영동대학'으로 들어오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강릉영동대학 #요양보호사 #주간반 #야간반 #주말반

강릉영동대학교, 외국인 유학생 취업률 100% 달성    E-7비자 취득으로 글로벌 실무 인재 양성 결실○ 2025년 2월 졸업한 강릉영동대학교(총장 현인숙) 외국인 유학생 전원이 취업에 성공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
25/04/2025

강릉영동대학교, 외국인 유학생 취업률 100% 달성

E-7비자 취득으로 글로벌 실무 인재 양성 결실

○ 2025년 2월 졸업한 강릉영동대학교(총장 현인숙) 외국인 유학생 전원이 취업에 성공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취업처가 확정되어 E-7 비자 발급을 신청 중인 2명을 제외한 졸업생 9명은 기능직종 비자인 E-7 비자를 취득하여 자동차와 세라믹 관련 국내 산업체에 전문인력으로 당당히 진입하게 되었다.

○ 이번 성과는 강릉영동대학교가 실현하고자 하는 “실무중심 글로벌교육 선도대학”이라는 비전 아래, 외국인 유학생을 사회의 일원으로 포용하고, 현장에 즉시 투입 가능한 전문인력을 양성해 온 결과물로 평가받고 있다.

○ 강릉영동대학교는 외국인 유학생이 대학에서 습득한 교육이 산업 현장과 유기적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현장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외국인 유학생의 안정적인 국내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사회통합프로그램 대학 연계과정을 운영하는 등 종합적인 교육 및 정착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 학교 관계자는 “이번 외국인 유학생들의 전원 취업 성공은 대학의 실무중심 교육과 글로벌 역량 강화 전략이 맞물려 이뤄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국내외 인재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교육환경 조성과 강원권 최고의 전문대학 도약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강릉영동대학교는 향후 10년 이내 강원권 최고 전문대학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다양한 국내외 협력 프로그램과 취업 연계 모델을 통해 글로벌 실무형 전문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강릉영동대학교  #요양보호사  #요양보호사1급 #요양보호사교육원 #1급요양보호사 #강릉 #평생교육원 #간호사 #물리치료사 #사회복지사 #간호조무사 #강릉영동대학교 요양보호사 교육생 모집
27/02/2025

#강릉영동대학교 #요양보호사 #요양보호사1급 #요양보호사교육원 #1급요양보호사 #강릉 #평생교육원 #간호사 #물리치료사 #사회복지사 #간호조무사 #강릉영동대학교 요양보호사 교육생 모집

강릉영동대학 현인숙총장, 학생 및 교직원 5백여명에게 '행복(福)나눔' 행사 개최- 강릉시 수협(주문진점)을 통한 지역 밀복 250kg 구매하여 직접 조리하여 배식- 현인숙 총장 “학생과 교직원이 행복해야 창의적이고...
01/04/2024

강릉영동대학 현인숙총장, 학생 및 교직원 5백여명에게 '행복(福)나눔' 행사 개최

- 강릉시 수협(주문진점)을 통한 지역 밀복 250kg 구매하여 직접 조리하여 배식
- 현인숙 총장 “학생과 교직원이 행복해야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대학으로 발전”, “지역경제와 동반 성장을 위해 대학의 선제적 상생 역할 프로그램 마련”

○ 강릉영동대학 현인숙 총장이 학생들과 교직원을 위한 일일 행복 전도사로 나서 “행복(福)나눔” 봉사활동에 나섰다.

○ 현 총장은 28일(목) 정오 학생식당에서 강릉시 수협(주문진점)을 통해 구매(250kg)한 밀복어를 학생식당 조리원과 함께 직접 조리에 참여해 학생과 교직원 약5백여명에게 식사를 배식하였다.

○ 현 총장의 이날 “행복(福)나눔” 봉사활동은 “학생과 교직원이 행복해야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대학으로 발전”한다는 평소 소신과 철학에 따라 마련된 행사이다.

○ 또한 최근 늘어난 어획량과 소비 부진으로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어민들을 돕고자 강릉시 수협(주문진점)을 통해 구매(250kg)하여 학생과 교직원의 급식으로 제공하였다.

○ 현인숙 총장은 “학생과 교직원이 행복해야 더 긍정적이고 혁신적으로 지역과 동반 성장하게 될 것”이라면서“지역 중심대학으로서 지역민과 함께 상생하고 지역의 발전을 위한 사회적 책무를 성실히 이행하는 대학으로서 지역 상생 프로젝트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강릉영동대, 2024학년도 제61회 신입생 입학식 개최- 전국 최초 지적장애인 휴먼레저 입학, 신입생충원율 93% 달성- 현인숙 총장 “재정안정화 대학으로 선정돼 교육기자재 첨단화”○ 강릉영동대학교(총장 현인숙)는 ...
04/03/2024

강릉영동대, 2024학년도 제61회 신입생 입학식 개최
- 전국 최초 지적장애인 휴먼레저 입학, 신입생충원율 93% 달성
- 현인숙 총장 “재정안정화 대학으로 선정돼 교육기자재 첨단화”

○ 강릉영동대학교(총장 현인숙)는 1천1백여명의 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2024학년도 제61회 신입생 입학식을 개최했다.

○ 이날 입학식에는 간호학과 최예빈 학생을 비롯하여 보건, 자연과학, 인문사회, 공학, 예체능 계열 20개 학과 신입생이 참석했으며, 강릉영동대는 학령인구 감소 등 최근 열악한 교육환경 속에서도 93%의 높은 신입생충원율을 달성했다. 신입생 충원율 100%를 기록한 학과는 간호, 물리치료, 안경공학, 뷰티미용, 디지털 관광융합, 산림 해양융합, 스포츠 레저헬스, AI 메타버스, 건축 인테리어, 토목관광, 실용음악예술, 휴먼레저음악과 등 12개 학과다.

○ 강릉영동대학교는 또 전국 최초로 지적발달장애인 20명을 휴먼레저음악과에 입학시켜 음악과 레저를 가르치고, 합창단을 운영하는 등 장애인들에게 마음의 위로와 심신을 단련시키는 특별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는 베트남 유학생 등 외국인 유학생 4백여명이 입학하여 글로벌 대학의 면모를 보였다.

○ 현인숙 총장은 축사에서 “신입생 여러분은 복이 많은 행운아”라고 전제하면서 “강릉영동대가 올해부터 재정안정화대학으로 선정되어 매년 50억원 이상의 국가 예산을 정부로부터 지원받고, 링크 3.0 등 국고사업을 포함하면 1백억원 정도를 지원받을 예정이다. 강릉영동대는 이 자금으로 교육기자재 첨단화, 학교 인프라 디지털화, 학생 편의시설 최고급화를 중점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설명1] 2024학년도 제61회 입학식에서 현인숙 총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강릉영동대, 커피찌꺼기로 벽면녹화 및 데크 용재 생산, ESG 앞장- 현인숙 총장 “폐기 자원 융복합 연구·개발 지원”○ 강릉영동대(총장 현인숙)가 LINC 3.0사업의 일환으로 커피찌꺼기를 활용한    환경녹화 기...
28/02/2024

강릉영동대, 커피찌꺼기로 벽면녹화 및 데크 용재 생산, ESG 앞장
- 현인숙 총장 “폐기 자원 융복합 연구·개발 지원”

○ 강릉영동대(총장 현인숙)가 LINC 3.0사업의 일환으로 커피찌꺼기를 활용한 환경녹화 기술을 개발하여 탄소제로 정책과 지역기업 기술지원, 지역 일자리 창출에 적극 나서고 있다.

○ 28일 강릉영동대 스마트건축학과 김정권 교수팀에 따르면, 강릉 안목해변의 커피거리에서 배출되는 커피찌꺼기를 수거한 뒤 이를 고정밀 압축·사출 성형 기술 과정을 거쳐 벽면 녹화 용재와 커피데크를 만들어 지역기업 기술이전 및 신규 매출 창출 등 ESG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 강릉영동대의 커피찌꺼기 리사이클링 사업은 현인숙 총장의 10여년에 걸친 지속적 지원과 김정권 교수팀의 벽면녹화소재 연구개발 성공으로 열매를 맺은 친환경 ESG사업이다. 강릉영동대는 최근 강릉과학산업진흥원 1층 로비와 숲사랑 홍보관, 김포공항 롯데몰 1층 앤더테라스에 커피 찌꺼기를 활용한 벽면녹화 공사를 진행하여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 강릉영동대는 또 ㈜동하와 대학내 보육기업 드림포트에 커피찌커기를 활용한 용재 제작기술을 이전하여 지역 일자리 창출과 기업 매출 성장을 견인하고 있으며, 이들 기업 제품은 ‘조달청 우수제품 인증’을 받고, 국내는 물론 베트남 및 사우디 등 해외 국가에 제품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 강릉영동대와 한국환경산업협회(KEIA)에 의하면, 커피원두 1kg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은 15.3kg으로 커피 1톤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톤소 배출량은 자동차 1만여대의 배출양과 비슷하다. 2021년 국내 커피소비량은 21만 톤으로 이중 95%인 19만 톤이 폐기물로 매립, 소각되며, 연간 처리 비용 150억원에약 7만5천톤의 이산화탄소가 발생하는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

○ 현인숙 총장은 ”커피찌꺼기를 활용한 새로운 벽면 녹화용재(그린 포트)와 커피데크 생산으로 정부의 탄소제로 정책에 부응하고, 자연과 교감하는 삶, 생태와 건강이 함께하는 공간을 만들어 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폐기 자원의 융복합 연구·개발을 통한 친환경제품 생산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강릉영동대는 향후 강릉시를 비롯한 공공기관과 협의체 구성하여 기술개발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환경부는 지난 22022년 폐기물관리법을 개정하여 커피찌꺼기를 순환자원으로 인정하였고, 국무조정실 경제규제혁신TF는 2023년부터 커피찌꺼기 재활용 유형 확산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강릉영동대,  메타버스힐링골프센타 개소식 ○ 강릉영동대학교(총장 현인숙)는 15일 혁신적인 AR(가상현실), VR(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한 골프체험공간 ‘메타버스힐링골프센타’를 교내에 개소했다.  ○ 강릉영동대 LI...
19/02/2024

강릉영동대, 메타버스힐링골프센타 개소식

○ 강릉영동대학교(총장 현인숙)는 15일 혁신적인 AR(가상현실), VR(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한 골프체험공간 ‘메타버스힐링골프센타’를 교내에 개소했다.

○ 강릉영동대 LINC3.0사업단(단장 이금주)은 이날 현인숙 총장, 김홍규 강릉시장등 내외빈 1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초고속 동영상 촬영 카메라를 갖춘 AI기반 스마트 스윙기와 신체 근육량 및 자세 균형을 측정, 지원하는 AR론픽 등을 설치한 메타버스힐링골프센타 개소식을 본관 지하 1층 행사장에서 개최했다.

○ 현인숙 총장은 “메타버스힐링골프센타는 첨단기술을 활용한 골프체험 공간으로서 학생들에게는 수준 높은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지역 주민들이 날씨나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든지 골프를 즐길 수 있는 시스템과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김홍규 강릉시장은 축사에서 “사회와 대학이 디지털과 4차산업혁명 시대로 변하고 있다”며 “메타버스힐링골프센타 뿐만 아니라 강릉영동대가 시대에 맞는 전문교육과정을 갖춰서 험난한 경쟁시대에 우뚝 서고,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대학으로 자리 잡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 메타버스힐링골프센터는 기업협업센타(ICC)의 3대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며, KPGA(한국프로골프협회) 출신 김용두 교수(ICC센타장)가 강릉시민들로부터 반향을 일으킨 공감골프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행사에는 김남수 강릉과학산업진흥원장, 김준래 강릉시골프회장, 김진용 강릉시의회행정위원장, 김은숙 강릉시의원, 김형익 강릉상공회의소 회장, 김기래 강릉시장애인체육회 수석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사진 설명] 강릉영동대 메타버스힐링골프센타 개소식이 현인숙 총장과 김홍규 강릉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강릉영동대 2023학년도 졸업식 거행○ 강릉영동대학교(총장 현인숙)의 2023학년도 제59회 졸업생 학위수여식이 14일 졸업생, 내외빈, 학부모 등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체육관에서 열렸다.○ 이날 졸업식에는 물리...
14/02/2024

강릉영동대 2023학년도 졸업식 거행
○ 강릉영동대학교(총장 현인숙)의 2023학년도 제59회 졸업생 학위수여식이 14일 졸업생, 내외빈, 학부모 등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체육관에서 열렸다.

○ 이날 졸업식에는 물리치료과 김택연 학생 등 전문학사학위 졸업생 525명과 간호학과 박선영 학생 등 학사학위 졸업생 251명 등 총 776명에게 학위증서가 수여되었다.

○ 현인숙 총장은 졸업식사에서 “여러분은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사회인”이라면서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예상치 못한 어려움을 만날 것이지만, 자신의 꿈을 믿고, 황소처럼 우직하게 헤쳐 나가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현 총장은 이어 “성실하고 좋은 태도와 자세로 살다 보면, 놀라운 일들이 여러분들에게 생길 것”이라며 “실패를 두여워 말고 진짜 자신의 꿈에 도전하라”고 격려했다.

○ 축하영상에서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는 “강릉영동대는 공정한 입시, 전문 직업교육, 높은 취업률 등을 자랑하는 미래실무형 인재를 양성하는 명실공히 대한민국 최고의 직업교육대학”이라며 “7성급호텔 수석 요리사 등 자랑스런 인재를 배출한 강릉영동대의 전통을 잇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김홍규 강릉시장은 “대학생활에서 배운 지식과 경험으로 미래 사회를 훤히 밝혀주기 바란다”며 “새롭게 출발하는 졸업생들의 마음에 강릉영동대와 강릉시가 영원히 자리잡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신경호 강원특별자치도교육감은 “여러분은 60년 전통의 강릉영동지역 명문대학 졸업생으로서 앞으로 지역사회와 국가에 기여하고, 국제사회를 주도하는 인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역설했다.

○ 신승근 이사장 직무대행은 격려사에서 “사회에 나가면 말보다 행동이 중요하다”며 “1일 1선(善) 하면서 곁에 있는 사람들을 돕다보면 여러분 앞날이 더욱 밝게 빛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호 태백시장도 축사에서 “졸업생 여러분에게 기쁜 소식을 약속 드린다”며 “현인숙 총장님께서 학생들의 취업을 항상 걱정하고 게시는 것을 잘 알기 때문에 조만간 고용노동부와의 협의 등을 거쳐 강릉영동대 학생만을 태백시가 특별채용하는 채용공고를 강릉영동대 홈페이지에 게재하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 이날 상패 및 상장 수여식에서 물리치료과 김택연 학생이 총장상을 수상했으며, 간호학과 박선영 학생 등 20명(관광경영과 최승훈, 물리치료과 이윤정, 사회복지과 김미정, 이영순, 신림복지학과 최필규, 산림휴양레포츠학과 신성재, 스마트건축과 용우재, 스포츠지도과 조태영, 차하늘, 승마산업학과 이애리, 실용음악과 김은숙, 유아교육과 강소령, 토목건설과 권정남, 고수진, 호텔조리과 윤길순)이 우등상, 관광경영과 손재연 학생 등 10명이 특별공로상, 사회복지과 김사무엘 학생 등 22명이 공로상을 각각 수상했다.

또 강원특별자치도지사상은 스마트건축과 용우재, 강릉시장상은 정보통신과 손성민, 강릉시의회의장상은 토목건설과 임수연, 총동문회장상은 간호학과 김선진, 사회복지과 마미영, 한국전문대학교육협회장상은 호텔조리과 윤길순, 유아교육과 최승희, 안경광학과 김양하, 뷰티미용과 전영숙, 관광경영과 김소미, 국회의원상은 물리치료과 김택연, 강릉시 어린이집 연합회장상은 유아교육과 윤유진, 김주찬, (사)대한건축사협회 강원도회장상은 스마트건축과 김영상, 박기종 학생이 각각 상을 받았다.

○ 이날 졸업식은 개회, 학사보고, 축하영상, 격려사, 졸업식사, 축사, 학위증서 수여, 상패 및 상장수여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상호 태백시장, 김미심 강릉시 어린이집 연합회장, 조정희 대한건축사협회 강원도건축사회 강릉시지회장 등 내외빈이 참석했다.

[사진 설명] 2023학년도 제59회 힉위수여식. 현인숙 총장과 교직원, 상장 수상 학생, 신승근 이사장 직무대행, 김진태 도지사, 김홍규 강릉시장, 이상호 태백시장 등

Address

강릉시 공제로 357
Gangneung
25521

Alerts

Be the first to know and let us send you an email when 강릉영동대학교 posts news and promotions.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used for any other purpose, and you can unsubscribe at any time.

Contact The University

Send a message to 강릉영동대학교: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