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2/2022
학생자치회비 바로알기
안녕하십니까, 제 34대 공과대학 🌟샛별🌟 학생회입니다.
'학생자치회비는 어떤건가요? 어디에 쓰이나요?
저에게 어떤 혜택이 오는건지 잘 모르겠어요'
이런 질문들에 대해 설명해 드리고자 준비했습니다.
학생 자치회비란?
학생 자치회비는 총학생회를 비롯한 총동아리회, 7개의 단과대학 학생회에서 학생들의 자치활동을 위해 사용하는 회비로 학생 자치에 필요한 재정을 구성하기 위해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납부합니다.
자치회비는 언제 내는거야?
자치회비는 매학기 등록금과 함께 납부합니다.
1차 등록금 납부기한 : 2월 22일(월) ~ 25일(금)
학생 자치회비는 어디에 쓰이는거야?
자치회비는 한 학기에 10,000원을 납부
모인 금액모두 총학생회를 비롯한 각 학생자치단체들에서 정해진 비율에 따라 공약이행, 복지사업 및 간식사업, 문화제 등에 사용됩니다.
학생 자치회비는 어떻게 내는거야?
납부은행 : 전북은행, 국민은행, 전북카드, 삼성카드, 국민카드 (타은행 이용시 송금수수료는 본인 부담)
신용카드 : 재(복)학생만 가능, 할부수수료는 본인 부담
납부방법 : 은행창구, 인터넷뱅킹, 폰뱅킹, CD/ATM, 모바일 이용가능 (입금자명이 본인이 아니라도 입금 가능)
- 등록금 고지서는 인터넷 출력만 가능
군산대학교 학우여러분들이 마련해주신 자치회비를 투명하게 잘 관리하는 학생회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게시물 관리자 : 홍보국장 유나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