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학교 사범대학 생물교육과

조선대학교 사범대학 생물교육과 가족같은 조선대학교 생물교육과 입니다.

본 학과는 생물학에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과목을 개설하여 생명과학에 대한 기초 이론을 습득하고 실험실습 및 야외실습을을 병행하여 지식의 완성도를 높이는 동시에 교과교육지도법 및 교재연구법 등의
과목을 통하여 졸업과 동시에 중등학교 교사로서 현장교육을 실시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또한 현재 우리가 당면하고 있는 환경, 질병, 식량문제 등을 현대 생물학은 어떻게 해결하려하고 있으며 이에 수반되는 윤리적인 문제에 대한 논의를 계속하여 첨단과학시대의 과학교사로서의 윤리적 길잡이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 사범대학 생물교육과 22학번 채팅방 안내 ❤ 안녕하세요, 2022학년도 생물교육과 학생회 '포유' 입니다 ! 생물교육과에 합격하신 예비 신입생 여러분들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 조선대학교 사범대학 생물교육과 학생...
29/01/2022

❤ 사범대학 생물교육과 22학번 채팅방 안내 ❤

안녕하세요, 2022학년도 생물교육과 학생회 '포유' 입니다 !

생물교육과에 합격하신 예비 신입생 여러분들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

조선대학교 사범대학 생물교육과 학생회에서 공식 신입생 채팅방을 개설하였습니다 !

🔗https://open.kakao.com/o/sXGqGIWd
위 링크로 들어오셔서 이름, 전화번호, 합격증을 보내주시면 단톡방으로 초대해드리겠습니다.

❤ 타이밍은 생명 ❤

🌱2021학년도 6월 활동보고🌱생물교육과 학우여러분 안녕하세요‼️ 제 34대 생물교육과 학생회입니다. 힘든 기말고사 기간이 지나 종강한지도 벌써 몇주가 지났네요! 알찬 방학 보내시길 바랍니다ㅎㅎ😆😆✅6월에는 기말고사...
02/07/2021

🌱2021학년도 6월 활동보고🌱

생물교육과 학우여러분 안녕하세요‼️
제 34대 생물교육과 학생회입니다. 힘든 기말고사 기간이 지나 종강한지도 벌써 몇주가 지났네요! 알찬 방학 보내시길 바랍니다ㅎㅎ😆😆

✅6월에는 기말고사 간식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6월 5일
🍭🍫🍩기말고사 간식행사 🍦🍪🍬
이전까지는 햄버거, 샌드위치 등 당장 먹을 수 있는 간식을 준비해왔으나, 코로나19와 더운 날씨로 인한 식중독 우려로 인해 비대면 행사로 전환하였습니다! 😽 젤리, 커피, 과자 등 다양한 간식들을 직접 포장하여 학우 여러분의 사물함에 넣어드렸습니다. 🐾

❤️학교생활에 불편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 여러분을 먼저 생각하는 학생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21학년도 5월 활동보고🌱생물교육과 학우여러분 안녕하세요 ! 😆 제 34대 생물교육과 학생회입니다. 벌써 기말고사가 코앞에 다가왔네요 .. 여러분과의 1학기가 곧 끝난다는 사실에 눈물이 앞을 가립니다. (˃̣̣...
02/06/2021

🌱2021학년도 5월 활동보고🌱

생물교육과 학우여러분 안녕하세요 ! 😆 제 34대 생물교육과 학생회입니다. 벌써 기말고사가 코앞에 다가왔네요 .. 여러분과의 1학기가 곧 끝난다는 사실에 눈물이 앞을 가립니다. (˃̣̣̥᷄o˂̣̣̥᷅)💦

☑️5월에는 스승의 날, 성년의 날 기념 행사와 학생회비 반환, 학사운영협의회를 진행하였습니다!

5월4일 ~ 5월 12일, 5월 14일
💌스승의 날 롤링페이퍼 이벤트 및 상품 전달💌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교수님들 롤링페이퍼 이벤트를 진행하였고 적어주신 분들게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하였습니다!

5월 14일 ~ 5월 17일
💝스승의 날 선물 전달💝
여러분이 적어주신 롤링페이퍼와 소정의 선물을 교수님들께 전달하였습니다! 👨🏻‍🏫👩🏻‍🏫 5인이상 집합금지 방역수칙을 위해 소수의 학생회 인원이 대표로 전달하였습니다.

5월 15일
🏫학생회비 반환🏫
2020학년도 기준 2, 3학년 학생회비 반환을 완료하였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각 학년 단톡방 공지를 참조해주세요!

5월 17일
🌹20, 21학번 성년의 날 선물 전달🌹
성년의 날을 맞이하여 21학번 학우분들과 작년 코로나19 때문에 성년의 날 선물을 받지 못한 20학번 학우분들에게도 성년의 날 선물을 전달하였습니다.

5월 26일
📋학사운영협의회📋
생물교육과 교수님들과 학과운영위원회(학생회 및 각 학년 과대)가 회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안건은 비교과프로그램, 학과교수발전기금 활용, 임용대비 수업 운영 건, 학생 건의사항, 학과 홍보가 있었습니다!

🌱2021학년도 4월 활동보고🌱욥!🤚🏻 생물교육과 학우 여러분 안녕하세요. 제 34대 생물교육과 학생회입니다‼️정말정말 길게 느껴졌던 중간고사 기간이 지나고 어느덧 5월이 되었네요 !! 😚 여러분이 노력한 만큼의 결...
04/05/2021

🌱2021학년도 4월 활동보고🌱

욥!🤚🏻 생물교육과 학우 여러분 안녕하세요. 제 34대 생물교육과 학생회입니다‼️
정말정말 길게 느껴졌던 중간고사 기간이 지나고 어느덧 5월이 되었네요 !! 😚 여러분이 노력한 만큼의 결과를 얻으셨길 바라고 힘들었던 만큼 힐링하는 달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4월에는 프린터 토너 교체를 진행하였습니다!

4월 5일
🖨프린터 토너 교체 완료🖨
과실 프린터에 잉크가 나오지 않아 1~2장 인쇄에도 전산실 혹은 문구점 등을 이용하시느라 힘드셨을 텐데 이젠 편하게 과실 프린트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학우 여러분 모두가 사용하실 수 있게 책상에 붙어있는 규칙을 잘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5월에는 다양한 행사가 있을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힘든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하루하루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21년 3월 활동보고 🌱생물교육과 학우여러분 안녕하세요‼️ 제 34대 생물교육과 학생회입니다. 다들 개강한지 벌써 한달이 지났는데 수업은 잘 듣고 계시죠? 봄 기운에 졸고 계신건 아닌가요 😴ㅎㅎ? ✅3월에는 와...
09/04/2021

🌱2021년 3월 활동보고 🌱

생물교육과 학우여러분 안녕하세요‼️ 제 34대 생물교육과 학생회입니다. 다들 개강한지 벌써 한달이 지났는데 수업은 잘 듣고 계시죠? 봄 기운에 졸고 계신건 아닌가요 😴ㅎㅎ?

✅3월에는 와이파이 설치 및 컴퓨터 수리, 수업만족도 설문조사, 멘토멘티 프로그램, 꽃같은 생교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

3월 9일
🧑‍🔧과실 와이파이 설치 및 컴퓨터 수리 완료👩‍🔧
컴퓨터가 느리고 잘 되지 않는다는 의견이 있어 과실 개선의 일부로 컴퓨터 수리를 완료하였습니다!! 과실전용 와이파이 또한 설치하였으니 걱정없이 마음껏 이용하세요 ‼️

3월 9일 ~ 23일
📋생물교육과 수업 만족도 설문조사 실시 및 결과 전달🕵️🕵️‍♀️
학과 교수님들의 수업에 대한 학우 여러분들이 가지고 계시는 다양한 의견들을 모아 학생회 차원에서 교수님들께 전달하였습니다~! 👨🏻‍🏫

3월 10일
🤍생물교육과 멘토멘티 프로그램 실시🤍
제비뽑기를 통해 1,2,3학년이 3-4명으로 한팀을 이루었습니다! 프로그램을 통해 선후배 사이에 연결고리를 만들어 서로 편안한 그리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나가는 기회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3월 24일
🌸생물교육과 꽃같은 생교 이벤트🌸
꽃과 함께 학우분들이 나온 사진을 생교 공식 인스타그램 DM, 페이스북 메시지 또는 학생회장 카톡으로 받아 추첨을 통해 10분께 커피 기프티콘을 보내드렸습니다!

📌3월 31일 (마감)📌
마지막으로 생물교육과 전용 익명건의함인 소통채집에 대한 답변과 그에 따른 조치를 완료하였습니다!

중간고사가 있는 4월 ㅠㅠ 열심히 공부하고 그만큼의 수확이 있길 바랍니다 🙏🏻 더더욱 즐거운 학교생활 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꽃같은 생교 결과 보고🌸학우 여러분이 보내주신 사진들 중 일부를 선정하여 공개합니다. 보내주신 사진 모두모두 다 예쁘고,, 귀엽고 다 못올려 아쉬울 뿐입니다ㅠㅠ!!😂⭐️학년별 단체사진 감상(주접) 포인트⭐️✅첫째,...
09/04/2021

🌸꽃같은 생교 결과 보고🌸

학우 여러분이 보내주신 사진들 중 일부를 선정하여 공개합니다.
보내주신 사진 모두모두 다 예쁘고,, 귀엽고 다 못올려 아쉬울 뿐입니다ㅠㅠ!!😂

⭐️학년별 단체사진 감상(주접) 포인트⭐️
✅첫째, 새내기 못지않은 상큼함을 겸비한 4학년(조은희 교수님도 계시네요♥)
✅둘째, 옹기종기 누가 꽃인지 모르겠네? 발랄함의 끝판왕 3학년
✅셋째, 더 이상 깜찍함 멈춰!!!!! 🤚🏻 큐티러블리 2학년
✅넷째, 어떻게 걸어다녀?👶🏻 존재만으로 뽀짝한 진짜 새내기 1학년 (2장)

단체사진 이외에 다른 사진들도 너무 웃기고 귀엽구 잘나왔쥬? 😆 벌써 꽃이 다 져서 아쉬웠는데 학우분들 사진 보면서 봄을 계속 느껴볼 수 있어서 넘 햄복합니다 ㅎㅎ💐

❤학우 여러분이 보내주신 사진 덕분에 금방 떨어져버린 꽃들이 오래오래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참여해주신 모든 학우 여러분께 감사드리고 남은 저희의 활동도 기대해주세요!!

🌸여러분의 봄을 보여주세요🌸생물교육과 학우 여러분 벌써 개강한지 4주째네요 !! 학교에 활짝 피는 중인 벚꽃과 개나리들 보셨나요?너무눠머ㅜ눔너머누머누머누머눔너무너무 이쁘지않나요 ◡̈ 🤍🤍🤍그래서 !! 저희가 소소한 ...
24/03/2021

🌸여러분의 봄을 보여주세요🌸

생물교육과 학우 여러분 벌써 개강한지 4주째네요 !!
학교에 활짝 피는 중인 벚꽃과 개나리들 보셨나요?
너무눠머ㅜ눔너머누머누머누머눔너무너무 이쁘지않나요 ◡̈ 🤍🤍🤍

그래서 !! 저희가 소소한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_< 꽃과 함께 생교 학우분들이 나온 사진을 생교 공식 인스타그램 DM, 페이스북 메세지 또는 학생회장 카톡으로 보내주시면 추첨을 통해 10분께 커피 기프티콘을 보내드립니다 ‼️ (중복 참여 불가합니다ㅠㅠ)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이번 행사는 학우분들의 학생회비로 이뤄지기때문에 재학생분들만 참여 가능합니다🙇🏻‍♀️

📌담당 및 문의사항
생물교육과 학생회장 정경운
(010-7763-1822)

🌱2021년 2월 활동보고🌱생물교육과 학우여러분 안녕하십니까 ‼️ 2021학년도 생물교육과 학생회입니다. 드! 디 ! 어! 개강이 다가왔네요ㅎㅎㅎ👏🏻👏🏻코로나때문에 이런저런 걱정 많으시겠지만 방역수칙을 잘 지켜가며 ...
01/03/2021

🌱2021년 2월 활동보고🌱

생물교육과 학우여러분 안녕하십니까 ‼️ 2021학년도 생물교육과 학생회입니다. 드! 디 ! 어! 개강이 다가왔네요ㅎㅎㅎ👏🏻👏🏻

코로나때문에 이런저런 걱정 많으시겠지만 방역수칙을 잘 지켜가며 무탈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길 간절히 바라봅니다 🙏🏻❤️
이번 해에는 여러분과 직접 만나고 소통하는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2월에는 여러분의 학교생활을 위한 신입생OT, 졸업식, 과실개선 등을 진행하였습니다.

2월 3일
🎤학생회비 사용내역 공개용 블로그 개설

2월 18일
👶🏻생물교육과 신입생 OT👶🏻
코로나로 인해 과학교육과OT가 아닌 학과OT를 비대면으로 진행하였습니다 !

2월 19일
🎈사범대학 OT🎈
사범대학 20, 21학번 학생들이 비대면으로 모여 학교생활을 위한 정말 유용한 정보들을 얻고, 새롭고 즐거운 레크리에이션 시간을 가졌습니다 !!
(생교 상품 많이 탔죠??💕)

2월 25일
🎓학위기, 학위복 배부 및 대여활동🎓
4학년 선배님들께서 졸업을 하셨습니다 ㅜㅜ 마음을 담은 각인 텀블러와 꽃다발을 선물로 준비하여 전달하였습니다. 💐🎁
코로나로 인해 진행요원인 학생회장과 부회장 둘밖에 못가서 아쉽습니다ㅠㅠ
선배님들의 멋진 미래를 응원합니다 !! 🌟🌟
🎉마지막으로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

2월 27일 ~ 3월 1일
🧹과실 개선 및 공용 사물함 정리🧹
생물교육과 과실의 컴퓨터가 잘 안된다는 의견을 반영하여 PC 클리닉에 맡기고 과실전용 와이파이 공유기를 설치할 예정입니다!
과실청소 및 강의실 청소를 하였습니다.
또한 오랜시간 관리가 되지않던 생물교육과 공용사물함을 완벽하게 정리하고 학생 사물함도 재배치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저희의 공약이었던 고데기, 학용품 등 구비를 완료하였습니다!
공용사물함의 교양책, 전공책 등은 생교 학우 여러분들이 자유롭게 사용가능하나 사용수칙을 잘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모두 행복하고 건강한 모습으로 개강 후 만나요 !!!!
얼른 보고 싶습니당❤️❤️

🌱신입생 전용 게시물입니다 🌱 2021 생물교육과 OT 이벤트생물교육과 페이스북 페이지를 좋아요하고 게시글에 댓글을 남기시면 선착순 3분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드립니다 ❤️
18/02/2021

🌱신입생 전용 게시물입니다 🌱

2021 생물교육과 OT 이벤트
생물교육과 페이스북 페이지를 좋아요하고 게시글에 댓글을 남기시면 선착순 3분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드립니다 ❤️

조선대학교 생물교육과에 합격하신 21학번 신입생분들 너무 고생하셨고 축하드립니다 !! 👏🏻🎉여러분의 행복한 대학생활을 이끌 34대 학생회입니다. 여러분들의 편의와 정보공유를 위해 생물교육과 신입생 오픈카톡방을 만들었...
19/01/2021

조선대학교 생물교육과에 합격하신 21학번 신입생분들 너무 고생하셨고 축하드립니다 !! 👏🏻🎉

여러분의 행복한 대학생활을 이끌 34대 학생회입니다.

여러분들의 편의와 정보공유를 위해 생물교육과 신입생 오픈카톡방을 만들었으니 합격증을 보여주시면 단톡방에 초대해드리겠습니다 !! 😆🤍

💚2019년 12월 활동보고💚안녕하십니까! 🤗2019학년도 생물교육과 학생회🤗입니다. 종강도 하고 2019년의 마지막날인데 한해 마무리 잘 하고계신가요?? 2019년 마지막 활동보고입니다! 12월에는 간식행사를 진행...
31/12/2019

💚2019년 12월 활동보고💚

안녕하십니까! 🤗2019학년도 생물교육과 학생회🤗입니다. 종강도 하고 2019년의 마지막날인데 한해 마무리 잘 하고계신가요?? 2019년 마지막 활동보고입니다! 12월에는 간식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 12월 9일
📍생교 간식행사
기말고사 전 학생들을 위해 싸이버거와 콜라를 준비했습니다.

1년동안 저희 학생회와 함께 달려오느라 수고하셨습니다😊 내년에도 생교 화이팅!!

Address

광주광역시 동구 서석동 조선대학교
Gwangju
501-759

Alerts

Be the first to know and let us send you an email when 조선대학교 사범대학 생물교육과 posts news and promotions.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used for any other purpose, and you can unsubscribe at any time.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