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12/2022
[2022 조형예술관 시설 개선 간담회 결과 보고]
지난 9월 30일(금)에 진행한 조형예술관 시설 개선 간담회 결과를 보고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게시글 및 카드뉴스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 조형예술관 시설 개선 간담회 주체
- 실기실 청소 관련
- 수도 개선 (하수구, 온수 등)
- 창틀 교체 및 방충망 보수
- 자판기 교체 및 추가 설치
• 조형예술관 시설 개선 간담회 주체
- 총학생회
- 아트앤디자인스쿨학생회
- 미래산업융합대학학생회
#3
• 논의 안건
- 실기실 청소 관련
- 수도 개선 (하수구, 온수 등)
- 창틀 교체 및 방충망 보수
- 자판기 교체 및 추가 설치
• 일시 : 2022년 9월 30일 금요일 10:00
• 장소 : 학생누리관 301호
• 참여 구성원
- 학교 측 : 총무인사부장, 총무인사팀장, 시설관재팀장, 시설관재과장, 학생지원팀장, 학생지원팀 직원
- 학생 측 : 총학생회장, 부총학생회장, 아트앤디자인스쿨 정학생회장
#4
"조형예술관 실기실의 정기적인 청소를 요구합니다."
• 상세 요구 내용
- 청소 주기 : 최소 분기 당 1회 (연 4회)
- 청소 범위 : 조형예술관 복도, 강의실 및 실기실 내 바닥 청소 (먼지 제거 및 물청소), 창틀 먼지 제거, 환풍기 청소
* 쓰레기 수거는 현재와 동일하게 진행
• 학교 본부
: 유동 인구가 많은 조형예술관 지하 1층과 1층 청소 담당자분께 자주 청소해달라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전공 실습실, 실기실은 공용 강의실과 다르게 주인이 있으므로 행정 본부의 권한이 없어, 화재 비상시 외에는 허락받고 관리합니다. 때문에 실기실 관리 권한은 학과에 있습니다. 지난 겨울에는 전문 업체를 불러 현대미술전공 실기실 전체 벽면을 도색하고 바닥 청소를 했습니다. 아트앤디자인스쿨의 경우 실험, 실습을 하는 타 단과대학과 관리 성향이 달라 작품을 쓰레기로 오인할 가능성이 있어 실기실 접근이 어렵습니다. 현재는 학과 예산으로 개강 전 한 학기에 한 번씩 청소하고 있습니다. 실기실의 개인 지정석이 정해져 있지 않은 시각디자인전공, 산업디자인학과 실기실의 경우 실기실을 공용 강의실로 변경할 수 있도록 학과 교수님들과 논의하겠습니다.
#5
"조형예술관 수도 시스템 개선을 요구합니다. (악취, 온수)"
• 학교 본부
1. 온수 : 교내의 모든 건물에는 화장실에는 온수가 나오지만 개별 개수대에는 온수가 나오지 않습니다. 조형예술관 실기실 내 개수대는 온수가 나오지 않는 개별 개수대에 해당 됩니다. 실기실 개수대 온수 사용비는 월별로 학과에서 비용을 부담해야 합니다.
2. 악취 : 실기실과 같은 개념으로 학과에서 개수대 관리가 이루어집니다.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인해 개수대 사용 및 관리 인수인계가 잘 되지 않아 발생한 문제라고 생각되어 학교 본부에서 사용 및 관리 방법을 학과실에 전달하겠습니다.
#6
"조형예술관 창틀 교체 및 방충망 보수를 요구합니다."
• 학교 본부
: 방충망 관련 문제 발생 시 학생이 과사무실에 말씀하시면 작업 접수하고 고쳐드리고 있습니다. 간담회 이후 시설관재팀에서 조형예술관 사용 학과 과사무실에 방충망 현황 점검 요청을 드리고 대대적으로 방충망을 보수 하겠습니다. 말벌이 들어온 경우에는 상황실에 전화하면 바로 대처하겠습니다.
#7
"조형예술관 내 자판기 교체 및 추가 설치를 요구합니다."
• 학교 본부
: 1층 라면 자판기의 경우 코로나 19로 인해 2020년도 초기부터
판매가 미진하여 닫아 둔 상태였으나, 새로운 라면자판기로
교체하거나 컵라면이 포함된 복합 자판기로 교체 하겠습니다.
#8
2022 조형예술관 시설 개선 간담회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2022 조형예술관 시설 개선 간담회 주체 측은 조형예술관을 사용하시는 학우들이 더 쾌적하고 만족감 있는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