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10/2017
[아현포차 승리기도회
-우리는 오늘도 실패에 동참한다]
아현포차 철거 1년, 우리도 얼마전 아현포차 이모들과의 1년을 조촐히 기념했습니다.
1년동안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마래푸를 행진하는 기도,그리고 공유지에서의 기도회를 진행하는 동안 옥바라지 선교센터도 1주년을 맞이하였지요. 그 동안 이모들과도 많은 추억을 쌓았고, 사람들이 '가족'이라고 이름 붙인 그 관계를 서로에게 붙여도 많이 어색하지 않을 만한 좋은 분들이 아현이모들 곁에 함께했습니다.
얼마전에는 아현노점상거리에 대한 마포구청의 강제집행이 있었지만 많은 분들의 연대로 막아냈습니다. 당분간은 강제집행이 없을 것으로 여겨지는 상황에서 더 나아가 마포구청이 사과의 액션을 보였고, 그 영향으로 10월 13일에는 이모들과 함께 방문한 마포구청에서 '유감'표명을 받기도 했습니다. 작지만 새로운 시작이 될 수도 있는 의미있는 날이었지요.
이모들은 공유지에 남아 계속 장사를 이어가겠다는 뜻을 보여주셨습니다. 우리는 당사자들이 새로운 삶의 터전을 찾는 것을 가장 중요한 목적으로 두고 있습니다. 비록 완전한 승리가 아니고, 공유지에서 함께 싸워가야할 문제들도 있지만, 우리는 이모들의 그 '의지'에서 시작되는 작은 불꽃을 봅니다. 겨자씨 한 알에서 시작되는 하나님 나라를 믿는 우리는 지난 1년동안 이모들이 걸어온 걸음, 그리고 오늘날의 선택을 감히 승리라고 부르는게 어색하지 않습니다.
때문에 우리는 아현포차 투쟁의 1막을 마무리하며, 또한 앞으로도 함께하겠다는 선언의 자리를 '승리기도회'라 이름짓고, "우리는 오늘도 실패에 동참한다"라는 노래를 다시 한번 부릅니다.
아현포차 철거 1년, 우리는 앞으로의 걸음을 함께 준비합니다. 많은 분들 함께해주셔서 아현포차의 승리가 되어주십시오.
2017년 10월 18일 저녁 8시
경의선공유지 기린캐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