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03/2022
서울고등학교 77기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의학부 MEDIC 기장 김동석입니다.
2022년도 저희 의학부와 함께 하실 새로운 1학년 부원 분들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저희 동아리는 작년 약 50명 되는 지원자들 중 수준 높은 면접을 통과한 인원들이 현재 2학년 부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좋은 선배들과 함께 활동하실 수 있음을 보장해 드리겠습니다. 또 2학년 중에는 내신 전교권과 학업에 열정적인 부원들이 많이 존재하여 동아리 자체로 학업적인 면에서 많은 도움을 받아가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저희 의학부는 과학동에 있는 생명교과교실을 사용하고 있어 의학, 생명과학과 관련된 실험을 하기에 매우 적합합니다. 작년 한 해 동아리 부실에서 그람염색 실험, 구강 상피세포, 식물세포 관찰 실험 등 과학실에 있는 장비를 통해 다양한 실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또 이런 실험 외에 웨어러블 디바이스 원리 탐색과 심전도에 대한 조사, 전염병에 대한 역사 등 탐색을 통한 공부를 할 수 있는 활동도 하였습니다.
올해에는 이보다 더 발전된 활동들로 동아리 계획을 세워 두었습니다. 대학 병원 탐방, 멘토 멘티가 된 1,2학년이 같이 한 주제에 대해 심화조사한 후 발표 및 보고서 작성 등 작년에 직접 동아리 하면서 느낀 장단점을 보완하여 동아리 활동 구성을 잘 세우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이렇게 확실한 계획과 방향이 있는 동아리에서 활동하는 것은 분명 1학년 동아리 활동에 있어서 중요할 것입니다.
[지원 방법 및 일정]
서울고 이과 계열 5대 동아리인 수학부 FRACTAL, 물리부 APCIS, 의약품부 ODIS, 의학부 MEDIC, 기계공학부 META가 여러분들의 면접 응시를 더욱 쉽게 하기 위해서
4시부터 30분 간격으로 면접을 볼 수 있도록 시간별 면접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4시 ~ 4시 30분
4시 30분 ~ 5시
5시 ~ 5시 30분
5시 30분 ~ 6시
6시 ~ 6시 30분
6시 30분 ~ 7시
다음 6개의 보기 중 1개를 선택하셔서 면접을 보시면 됩니다.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eIV2j1xE2-NlTW-hRkuLc4V3aj2bB6nBi2Ou92hQuKN9ZcxA/viewform?usp=sf_link
위 구글 폼을 통해 지원하실 수 있으시고 지원서 접수 기간은 3월 18일 까지입니다. 지원자 전원은 3월 21일에 종례 후 대기실인 미술실 2로 오시면 됩니다,
의학부 지원자 전원은 3월 21일에 미술실 2로 종례 후 오시고, 미술실에서 간단한 문제를 푸신 후 동아리 부원의 도움을 통해 면접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3월 21일 1차 면접이 진행된 후 당일 밤 합격자 분들에게 합격 여부와 2차 면접 장소를 통보해 드리며, 네이버 밴드와 페이스 북을 통해 1차 합격자를 전원 발표할 예정입니다. 2차 면접은 다음 날인 3월 22일에 진행되고 합격 여부 또한 1차와 동일하게 진행될 것입니다.
의학과 생명과학에 관심을 가지시고 동아리에 열정적으로 참여할 의지를 가지신 분이시라면 고민 하지 마시고 지원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