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제32회 졸업전시

경기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제32회 졸업전시 경기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졸업전시 페이지입니다.

바로 이번주 월요일! 드디어 제 32회 경기대학교 산업디자인과 졸업전시를 성황리에 오픈하였습니다! 졸업전시를 무사히 오픈 할 수 있게 도움을 주신 교수님들과 후배님들 그리고 24k 졸업생 여러분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
04/11/2015

바로 이번주 월요일! 드디어 제 32회 경기대학교 산업디자인과 졸업전시를 성황리에 오픈하였습니다! 졸업전시를 무사히 오픈 할 수 있게 도움을 주신 교수님들과 후배님들 그리고 24k 졸업생 여러분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전시는 경기대학교 예술대학 1층 호연갤러리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관람 하실 수 있으시며, 11월 7일(토요일) 까지 진행 될 예정입니다! 많이 많이 보러와주세요!

제 32회 경기대학교 산업디자인과 졸업전시가 이제 4일 앞으로 다가왔네요! 전시는 경기대학교 예술대학 1층 호연갤러리에서 11월 2일(월요일)부터 11월 7일(토요일)까지 총 6일간 진행될 예정이니 전시기간동안 많은...
28/10/2015

제 32회 경기대학교 산업디자인과 졸업전시가 이제 4일 앞으로 다가왔네요!

전시는 경기대학교 예술대학 1층 호연갤러리에서 11월 2일(월요일)부터 11월 7일(토요일)까지 총 6일간 진행될 예정이니 전시기간동안 많은 분들이 보러 와주셨으면 합니다!

졸업전시와 관련된 좀 더 자세한 사항은 사진으로 올린 초대장과 포스터 이미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8. 정지현, 12학번Q. 간단한 소개 부탁한다.경기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12학번 정지현 입니다.Q. 디자인을 전공하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나?그림 그리는 것이 좋아 미술을 접하게 되었고 거기에서 내가 가지고 ...
28/10/2015

#18. 정지현, 12학번

Q. 간단한 소개 부탁한다.
경기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12학번 정지현 입니다.

Q. 디자인을 전공하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나?
그림 그리는 것이 좋아 미술을 접하게 되었고 거기에서 내가 가지고 있는 것들을 좀 더 쓸모 있고 예쁘게 만드는 직업이 뭐가 있을까 생각하게 되어 디자인을 전공으로 택하게 되었다.

Q. 본인에게 영향을 주거나 특별히 좋아하는 디자이너가 있나?
특정한 사람보다는, 나보다 나이가 많건 적건 디자인 작업을 꾸준히 하는 사람들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다.

Q. 쉴 때에는 주로 무엇을 하나?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친구들을 만나 정신없이 놀고 죽은 듯이 잠을 잔다.

Q. 디자인을 할 때 특별히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있다면?
예쁜 것도 좋지만 작은 변화로 큰 변화를 줄 수 있는 것에 초점을 두려고 한다.

Q. 처음 입학했을 때와 졸업전시를 앞둔 지금 달라진 것이 있다면?
처음 입학했을 당시에는 기존의 것을 예쁘게 변화시키는 것, 또는 세상에 없는 새로운 것을 만들어 내는 것이 디자인이라고 생각했다. 2,3학년을 거치면서 전시를 앞둔 지금 디자인은 예뻐야 하는 것뿐만 아니라 여러 사회적인 요인들을 다 파악해야하고 복합적임을 알게 되어 디자인이 좀 더 어렵게 느껴진다.. 1학년 때에는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펼칠 수 있는 디자이너가 되겠다는 마음이었지만 지금은 그렇게 펼치려면 많은 책임과 이유가 따라야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Q. 졸업전시를 준비하면서 어려운 점은 없었나?
준비기간이 길다고 느껴져서 시간 배분을 제대로 하지 못한 점이 제일 어려웠다. 2월부터 시작된 준비기간은 결코 짧은 것이 아니었음을 느낀다.

Q. 마지막으로 본인에게 디자인이란?
애증의 관계. 끊으려야 끊을 수 없는, 디자인은 나에게 그런 존재이다.

 #17. 정다솔, 11학번Q. 간단한 소개 부탁한다.안녕하세요.경기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에 재학 중인 정다솔입니다.Q. 디자인을 전공하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나?어린 시절부터 디자이너가 되고 싶었습니다. 디자인과가 ...
28/10/2015

#17. 정다솔, 11학번

Q. 간단한 소개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경기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에 재학 중인 정다솔입니다.

Q. 디자인을 전공하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나?
어린 시절부터 디자이너가 되고 싶었습니다. 디자인과가 있는 고등학교로 진학하여 디자인에 더 큰 매력을 느끼고 디자이너로서의 꿈을 키웠고 자연스럽게 디자인을 전공하게 되었습니다.

Q. 본인에게 영향을 주거나 특별히 좋아하는 디자이너가 있나?
디터 람스의 디자인 전시를 본적이 있습니다. 디터 람스의 제품 디자인은 수십 년이 지났어도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여전히 트렌디해 보였습니다.
그 후로 가끔씩 디터 람스의 디자인 10계명을 꺼내보곤 합니다.

Q. 쉴 때에는 주로 무엇을 하나?
시간이 많을 때 여기저기 둘러볼 수 있는 장소에 가서 구경하고 관찰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Q. 디자인을 할 때 특별히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있다면?
최소한의 장식, 균형

Q. 처음 입학했을 때와 졸업전시를 앞둔 지금 달라진 것이 있다면?
쿠션이 들어간 마우스패드를 찾게 된 것

Q. 졸업전시를 준비하면서 어려운 점은 없었나?
체력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전시가 끝남과 동시에 운동을 시작해야겠다고 다시 한 번 마음먹었습니다.

Q. 마지막으로 본인에게 디자인이란?+
고진감래 :D

 #16. 전선진, 11학번Q. 간단한 소개 부탁한다.안녕하세요. 경기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4학년에 재학중인 전선진입니다. Q. 디자인을 전공하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나?저희 집안은 간판디자인을 하시는 아버지와 금속...
28/10/2015

#16. 전선진, 11학번

Q. 간단한 소개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경기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4학년에 재학중인 전선진입니다.

Q. 디자인을 전공하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나?
저희 집안은 간판디자인을 하시는 아버지와 금속공예를 전공하신 어머니 그리고 친가, 외가 거의 모두가 디자인을 하고 있어요. 그런 환경적인 영향 때문인지 어렸을 때부터 저의 장래희망은 늘 디자이너였던 거 같습니다.

Q. 본인에게 영향을 주거나 특별히 좋아하는 디자이너가 있나?
현재 한샘에서 SAM(샘)을 디자인하신 분인 이경섭MD입니다.
사실 이분은 저희 친척오빠인데요. 저와 같은 산업디자인을 전공해서 그런지 늘 저에게 많은 도움을 주면서도 현실적인 조언을 잘 해주는 편 인거 같아요.

Q. 쉴 때에는 주로 무엇을 하나?
디자인이랑은 별개이지만 영어를 굉장히 좋아하는 편이에요.
그래서 쉴 때는 거의 Youtube로 해외 유투버들의 영상들을 보면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거 같아요.

Q. 디자인을 할 때 특별히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있다면?
미적인 부분도 중요하지만 사용자들의 만족감이 가장 중요한 거 같아요.
빛좋은 개살구라고 아무리 예뻐도 사용함에 있어 불편함이 있거나 실용적이지 못하다면 그건 좋은 디자인이라고 할 수 없는 거 같아요.

Q. 처음 입학했을 때와 졸업전시를 앞둔 지금 달라진 것이 있다면?
학교에 처음 입학했을 때는 사실 막연히 ‘디자인’을 하고 싶었다면, 지금은 좀 더 구체적으로 ‘~디자인’을 하고 싶어요. 희미했던 저의 꿈이 조금 더 선명해졌다고 할 수 있을 거 같아요.

Q. 졸업전시를 준비하면서 어려운 점은 없었나?
책이 나와져 있는 것만 봐왔지 실제로 책을 만들어본 적은 처음이에요.
사실 제가 한 일은 얼마 없지만 옆에서 함께 지켜보면서 책 한권 만드는 일이 이렇게 손이 많이 가는 일인 줄 몰랐어요. 이번 기회에 졸업준비위원장을 비롯해서 편집위원장 그리고 과대, 부과대 분들에게 너무 수고 많았고 고마웠다고 말하고 싶어요!

Q. 마지막으로 본인에게 디자인이란?
저에게 디자인이란 ‘Simple’인거 같아요. 말 그대로 '간단한(복잡하지 않고 이해하기 쉬운)’이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그런 디자인을 하고 싶어요.

 #15. 장은성, 09학번Q. 간단한 소개 부탁한다.항상 20대 초반으로 살고 싶어 하는 장은성이라고 한다.이미 20대 초반은 지나버렸지만..Q. 디자인을 전공하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나?초등학교 저학년때부터 화가...
28/10/2015

#15. 장은성, 09학번

Q. 간단한 소개 부탁한다.
항상 20대 초반으로 살고 싶어 하는 장은성이라고 한다.
이미 20대 초반은 지나버렸지만..

Q. 디자인을 전공하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나?
초등학교 저학년때부터 화가가 되는 게 줄곧 꿈이었을 정도로 그림을 좋아했다.
고등학생 시절 진로에 대해 고민할 때에 디자인이라는 것을 처음 접했고
나의 길로 정하게 되는 데에는 큰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Q. 본인에게 영향을 주거나 특별히 좋아하는 디자이너가 있나?
나가오카 겐메이. 인간미 넘치는 사람이다. 디자인의 본질에 대해서 많이 생각하게 해주는 디자이너이다.
우연히 나가오카 겐메이씨가 쓴 ‘디자인 하지 않는 디자이너’라는 책을 읽게 되었는데,
그의 디자인 철학과 삶은 살아가는 방식, 직장과 직장동료, 직업에 대한 고찰에 대한 글에
많은 감명을 받았다. 꼭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Q. 쉴 때에는 주로 무엇을 하나?
힙합음악듣기. 누워서 페이스 북 하기. 세계배낭여행하는 상상하기. 부자가 되어
값비싼 차를 타고 다니며 힙합음악 크게 틀어놓는 상상하기.

Q. 디자인을 할 때 특별히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있다면?
두 가지가 있다.
조화. 마감.
조화
특정 목적에 맞게 디자인 할 때 그 분위기에 맞게 조화가 잘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음.. 말로 설명하기가 매우 까다롭긴 한데.. 나만이 느끼는 무언가가 있는 것 같다.
디자인을 보다가 딱 삘이 꽂히는 게 있다. 그러고 나서 생각하면 대부분 내 마음속에 정의해둔 조화에 대한 의미에 부합하는 것 같다.

마감.
이건 내가 제일 못하는 것이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으로 꼽았다.
시작은 거창하게 벌려놓고 항상 끝마무리가 잘 안되는 게 나의 제일 큰 단점이다.

Q. 처음 입학 했을 때와 졸업전시를 앞둔 지금 달라진 것이 있다면?
점점 아저씨가 되어가는 것 같아 슬프다.
입학 초기엔 나의 외면에 대해서만 많은 신경을 썼는데, 지금은 나의 내면에 대해 혼자 생각을 많이 한다. 아저씨가 되어가는 게 확실하다.

Q. 졸업전시를 준비하면서 어려운 점은 없었나?
나만의 전시가 아니라 다 같이 함께 힘을 모아 전시한다는 것이 제일 힘들었던 것 같다.
역설적으로 제일 힘든 게 또 제일 재밌다. 그래서 난 오히려 고생을 찾아서 하는 편이다.
재밌으니까!

Q. 마지막으로 본인에게 디자인이란?
이걸 정의하려면 50대는 돼야 할 것 같다..
지금은 그냥.. 사람의 마음을 행복하게 하는 것??

 #14. 이혜은, 12학번Q. 간단한 소개 부탁한다.저는 산업디자인학과 12학번 이혜은입니다!Q. 디자인을 전공하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나?가족들이 디자인을 전공하고 현재도 디자인 일을 하시다보니 어렸을 때부터 자...
28/10/2015

#14. 이혜은, 12학번

Q. 간단한 소개 부탁한다.
저는 산업디자인학과 12학번 이혜은입니다!

Q. 디자인을 전공하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나?
가족들이 디자인을 전공하고 현재도 디자인 일을 하시다보니 어렸을 때부터 자연스럽게 접하게 되었어요. 그러다보니 취미가 그림이 되고 놀이가 그림이 되었는데 그래서 자연스럽게 전공도 디자인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본인에게 영향을 주거나 특별히 좋아하는 디자이너가 있나?
디자인을 하는 모든 디자이너에게 영향을 받겠지만 요즘은 주변 졸업 동기 분들에게 가장 많은 영향을 받았어요. 졸업전시준비하면서 주변에서 배운 것도 많고 느낀 것도 많고 고칠 점도 알게 된 것 같아요.

Q. 쉴 때에는 주로 무엇을 하나?
쉴 때는 정말 푹 쉬는 거 같아요. 아무생각, 걱정 안 하려고 노력하는데 그러다보니 주로 그동안 보고 싶었던 영화를 보는 것 같아요.

Q. 디자인을 할 때 특별히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있다면?
그 디자인으로 뭐가 바뀔지를 생각해요. 기대효과라는 어려운 말이 있지만! 쉽게 생각해서 편할까? 뭐가 편해질까? 이런 식으로 디자인이 되고 나서를 많이 상상하게 되요.

Q. 처음 입학했을 때와 졸업전시를 앞둔 지금 달라진 것이 있다면?
커피를 좋아하게 됐어요. 커피보다는 주스였는데.. 자꾸 커피를 시키게 되더라고요......

Q. 졸업전시를 준비하면서 어려운 점은 없었나?
지금까지 못해본 주제나 앞으로 내가 직업으로 갖고 싶은 분야에 관한 작품을 하고 싶어서 그 뜻에 맞는 주제를 선정하는 게 어려웠어요. 가장 오랜 시간이 걸렸던 것 같아요.

Q. 마지막으로 본인에게 디자인이란?
하고 싶었던 것이었는데 지금은 알고 싶은 것이에요. 아직 공부할부분이 너무나 많은 것 같고 하기 전에 알아야 된다는 생각이 들어서 앞으로 더 공부할 예정입니다.

 #13. 이윤지, 12학번Q. 간단한 소개 부탁한다.산업디자인학과 4학년에 재학중인 이윤지.Q. 디자인을 전공하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나?어린 시절 그리기, 만들기, 꾸미기를 좋아했던 것부터 입시미술까지 자연스럽게...
28/10/2015

#13. 이윤지, 12학번

Q. 간단한 소개 부탁한다.
산업디자인학과 4학년에 재학중인 이윤지.

Q. 디자인을 전공하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나?
어린 시절 그리기, 만들기, 꾸미기를 좋아했던 것부터 입시미술까지 자연스럽게 디자이너의 길이 연결되었다.

Q. 본인에게 영향을 주거나 특별히 좋아하는 디자이너가 있나?
학교에 오래 있다 보니 학과 교수님들께 영향을 받는 것 같다. 같은 전공을 공부하는 친구들에게도 영향을 받는다. 특별히 좋아하는 디자이너는 없고 화가 이중섭과 마크 로스코를 좋아한다.

Q. 쉴 때에는 주로 무엇을 하나?
집을 정리하며 주변을 깨끗이 한다. 맛있는(매운) 요리를 해 먹고, 책이나 영화를 본다.

Q. 디자인을 할 때 특별히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있다면?
가치와 만족.

Q. 처음 입학했을때와 졸업전시를 앞둔 지금 달라진 것이 있다면?
입학 당시에는 어떤 일을 결정할 때 고민을 길게 하지 않고 행동으로 먼저 경험하고 결정했었다. 지금은 생각이 많아 무언가를 결정할 때 시간이 오래 걸린다.

Q. 졸업전시를 준비하면서 어려운 점은 없었나?
마감 시간.

Q. 마지막으로 본인에게 디자인이란?
어려운 질문이다. 앞으로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만 말하겠다.

 #12. 윤수진, 11학번Q. 간단한 소개 부탁한다.경기대 산업디자인학과 윤수진                   Q. 디자인을 전공하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나?특별한 계기보다는 손으로 만들고 그리는 것을 좋아하는 ...
25/10/2015

#12. 윤수진, 11학번

Q. 간단한 소개 부탁한다.
경기대 산업디자인학과 윤수진

Q. 디자인을 전공하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나?
특별한 계기보다는 손으로 만들고 그리는 것을 좋아하는 아이였는데 이젠, 그것이 생활이 된 미대생이 되어 졸업을 하게 되었다.

Q. 본인에게 영향을 주거나 특별히 좋아하는 디자이너가 있나?
아직까지는 특유의 자유분방하고 유선적인 디자인이 특징인 카림라시드를 좋아한다.

Q. 쉴 때에는 주로 무엇을 하나?
쉴 때는 슈돌(슈퍼맨이 돌아왔다)보기! 그리고 싶은 그림 그리기, 노트에 손글씨로 하고 싶은 것 적기.

Q. 디자인을 할 때 특별히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있다면?
사용자에게 원하는 부분을 채워주었는가? 플러스 알파. 새로운 감동을 주었는가? Feat._Prof.Lee

Q. 처음 입학했을 때와 졸업전시를 앞둔 지금 달라진 것이 있다면?
살이 많이 빠졌다. 그리고, 밤에 9강의동 올라오는 느낌이 집으로 가는 느낌으로 바뀐것. 그래서 이제는 조금씩 아쉬운 느낌이 들기 시작한 것?

Q. 졸업전시를 준비하면서 어려운 점은 없었나?
프로그램 새로운 것들을 혼자 배워가며 단기간에 원하는 퀄리티를 내기 위한 내면 갈등? 하지만 필요한 툴을 스스로 찾아 배우다 보니 잊어버리지는 않을거 같고 나름 재미도 있다.

Q. 마지막으로 본인에게 디자인이란?
언제부턴가 길을 걷다 보이는 모든 것이 노트북 속 작업 모습과 오버랩되었는데, 나에게 디자인은 점점 커져서 나의 생활이되고 일부가 되어가는것.

 #11. 유지영, 11학번Q. 간단한 소개 부탁한다.키165 준수한외모의 예비디자이너 유지영입니다. (농담)Q. 디자인을 전공하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나?영화 속에 있을법한 특별한 계기는 없었습니다. (시무룩) 손...
25/10/2015

#11. 유지영, 11학번

Q. 간단한 소개 부탁한다.
키165 준수한외모의 예비디자이너 유지영입니다. (농담)

Q. 디자인을 전공하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나?
영화 속에 있을법한 특별한 계기는 없었습니다. (시무룩) 손으로 만드는 것을 좋아하고 눈에 예쁘게 보이는 걸 찾다보니 진로선택의 기로에서 디자인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본인에게 영향을 주거나 특별히 좋아하는 디자이너가 있나?
(절레절레) 없음.

Q. 쉴 때에는 주로 무엇을 하나?
잠을 자고 밖으로 나갑니다. 낯선 곳을 가는 것도 익숙한 곳을 가는 것도 모두 좋아해서 깨어있는 이상 밖으로 돌아다닙니다.

Q. 디자인을 할 때 특별히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있다면?
기능과 기본에 충실한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Q. 처음 입학했을 때와 졸업전시를 앞둔 지금 달라진 것이 있다면?
장래희망(?) 디자인을 하고 싶지만 입학당시 생각했던 디자이너와 졸업을 앞둔 내가 생각하는 디자이너는 많이 달라졌기 때문에.

Q. 졸업전시를 준비하면서 어려운 점은 없었나?
있었다면 사람과의 관계, 인내와 배려 그 사이 어디쯤의 모순이 괴로웠다.

Q. 마지막으로 본인에게 디자인이란?
즐기기 어려운 즐거움.

 #10. 오수정, 11학번Q. 간단한 소개 부탁한다.산업디자인학과를 전공중인 오수정입니다.Q. 디자인을 전공하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나?제게 필요한 걸 디자인 하고 싶다는 생각에 의해서 디자인을 전공하게 되었습니다...
25/10/2015

#10. 오수정, 11학번

Q. 간단한 소개 부탁한다.
산업디자인학과를 전공중인 오수정입니다.

Q. 디자인을 전공하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나?
제게 필요한 걸 디자인 하고 싶다는 생각에 의해서 디자인을 전공하게 되었습니다.

Q. 본인에게 영향을 주거나 특별히 좋아하는 디자이너가 있나?
배상민 디자이너.

Q. 쉴 때에는 주로 무엇을 하나?
여행가거나 맛 집을 찾아다닙니다.

Q. 디자인을 할 때 특별히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있다면?
아이디어를 더욱 중시합니다. 디자인이 잘된 제품보다 아이디어가 좋은 제품이 더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Q. 처음 입학했을 때와 졸업전시를 앞둔 지금 달라진 것이 있다면?
생각하는 부분이 많이 달라진 것 같습니다.

Q. 졸업전시를 준비하면서 어려운 점은 없었나?
어려운 점은 딱히 없고 더 열심히 할걸 이라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Q. 마지막으로 본인에게 디자인이란?
계속해서 흥미를 가지게 해주는 분야라고 생각합니다.

 #9. 오소윤, 12학번Q. 간단한 소개 부탁한다.도예학과에서 산업디자인을 복수전공하는 오소윤이라고 합니다Q. 디자인을 전공하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나?우연히 과제전을 하는 모습을 봤는데 멋있어보여서 시작하게 되었...
23/10/2015

#9. 오소윤, 12학번

Q. 간단한 소개 부탁한다.
도예학과에서 산업디자인을 복수전공하는 오소윤이라고 합니다

Q. 디자인을 전공하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나?
우연히 과제전을 하는 모습을 봤는데 멋있어보여서 시작하게 되었다.

Q. 본인에게 영향을 주거나 특별히 좋아하는 디자이너가 있나?
알렉산드로 멘디니

Q. 쉴 때에는 주로 무엇을 하나?
게임을하거나 누워있다

Q. 디자인을 할 때 특별히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있다면?
첫인상

Q. 처음 입학했을때와 졸업전시를 앞둔 지금 달라진 것이 있다면?
나이가 달라졌고 사고방식이 달라졌다

Q. 졸업전시를 준비하면서 어려운 점은 없었나?
어렵고 부담이 컸다.

Q. 마지막으로 본인에게 디자인이란?
풀어도 풀 수 없는 실타래

Address

경기대학교 수원캠퍼스 호연관 1층 갤러리
Suwon
16227

Website

Alerts

Be the first to know and let us send you an email when 경기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제32회 졸업전시 posts news and promotions.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used for any other purpose, and you can unsubscribe at any time.

Share